홈페이지 >

아디다스'가출'이요?

2008/8/15 8:40:00 8

아디다스 원가 위안화 절상

요 날은 조만간 올 것이다.

아디다스는 중국제창업의 고원가를 더 이상 참지 않고 최근 중국 생산기지에서 경쟁력 있는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 등 국가로 점차적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나이크, 표마 등 국제 구두업 거물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구매를 늘렸다.

아디다스들은 글로벌 구매를 추구하는 것은 원가 우세하고, 중국제창업의 저비용 시대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成本上涨超过阿迪预期

"회사 내에서는 생산기지 단계를 중국으로 전환하는 문제를 논의하고 있는데, 이미 동남아시아 지역을 파견해 시찰을 하는 것은 주로 중국 제조 원가 상승과 정책에 긴요한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중국 인사가 기자에게 증명했다.

현재 아디다스 제품 중 50%가 중국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전국에는 264개 공장이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중국제 구두업 원가가 상승해 아디다스의 예상을 넘어 이동을 고려하고 있다.

이붕 아시아 구두업협회 사무총장은 최근 중국 제창업의 총비용이 25%~30% 상승했으며 제창업의 평균 이윤율은 5%~8%에 달했다.

특히 인민폐 환율이 불안정하여 주문 이윤을 삼키거나 기업의 손실을 초래할 수도 있다.

아디다스는 위안화 절상, 정부 가공무역신정책, 노동계약법 등 국내 투자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데 관심을 가졌으며, 대형 대공업체 광동만방 구두업회사 등 밀집 토론을 했다.

하세대 공장 가산 요구에 대해 아디다스는 일정한 타협을 했다.

만방 구두업 뉴스 대변인 웨이웨이문은 올해 아디다스가 공장의 원가 상승에 따라 가격을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아디다스는 공장의 지속적인 가율 요구를 받아들일 계획이다.

만약 공장이 계속 가격을 제시한다면 고객은 더 경쟁력이 있는 공장을 찾을 수 있고, 주문서를 동남아로 옮겨갈 수 있다.

아시아의 다른 국가와 지역을 비교하면 중국 공장은 원가에서 이미 경쟁력이 없다.

곽위문은 기자에게 생산 원가를 낮추기 위해 만방 구두업은 이미 광저우의 생산라인을 모두 광둥북의 청원지역으로 전개했다.

또 중국제창업의 카드도 아디다스의 수주 주문을 어렵게 했다.

"지금은 공장과 구매상이 바둑을 하는 과정이다."

원월마 슈즈 구매 인사는 현재 주 삼각제화 업체와 부속 기업이 절반 정도 도산하거나 위축, 대형 공장의 의가력이 강화되고, 구매업체의 수중에 많은 주문서가 가격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구매업체와 공장이 교착 단계에 있다.

"이 바둑 과정에서 중국 기업의 주문 유출은 10%~15%~15%로 동남아 지역으로 유출되었다."

  全球采购策略

아디다스를 지탱하는 것은 전 세계 구매 전략이다.

아디다스의 생산가방이 독립된 제3자 공장에 95% 이상을 생산할 계획이다.

인닉 등 국제구두업 거물처럼 대부분 브랜드 운영 모델을 채택해 설계 분야에 전념하고 공장을 찾지 않고 전 세계에서 공장 대리 및 글로벌 판매를 하고 있다.

현재 그 공장은 주로 아시아에 있다.

중국을 제외하고는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는 이미 어느 정도 공장이 있다.

그래서 주문을 내릴 때 아디다스는 각 공장의 원가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아디다스는 생산 기지를 옮기는 큰 원인은 중국 인공 원가가 끊임없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근 동남아다국의 광저우창신신신신신업회장 오진창 분석에 따르면 현재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동남아시아 각국의 노공 비용이 상승하고 있지만, 단지 주 삼각형이 이 곳보다 더 빨랐다.

"위안화 평가 요소까지 합치면 달러, 주삼각공장 직원 평균 월급 (더불어 230 ~250달러, 인도네시아는 100 ~120달러, 베트남은 70 ~90달러입니다."


  • 관련 읽기

아디다스 올림픽 공원 개막은 중국 대표단과 함께 2008

뉴스 정보
|
2008/8/15 9:06:00
6

이녕 비천성 횃불 의 경제 관전 점

뉴스 정보
|
2008/8/15 8:40:00
8

진강화 펭귄 올림픽 응원!

뉴스 정보
|
2008/8/15 8:41:00
2

위험 요해 활성화 중소화 융자 희망

뉴스 정보
|
2008/8/15 8:41:00
8

신발 펭귄: 움츠리고 타조는 하지 않고, 열봉황으로 해야 한다.

뉴스 정보
|
2008/8/15 8:41:00
9
다음 문장을 읽다

이녕은 성화만이 아니다!

이녕은 베이징 올림픽의 주화봉성에 불을 붙인 동시에, 이녕에 대한 사람들의 인정과 지지에 불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