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중소방직 기업: 겨울 불꽃을 갈망하다
봄강의 물과 더운 오리가 먼저 안다.
9 월 말 전 세계 금융 폭풍이 휘몰아칠 때, 하남 중소기업은 이미 한겨울에 한 해 가까이 다가왔지만, 여전히 완강하게 버티고 있다.
그러나 금융위기의 전면 폭발은 이 기업들에게 더 큰 도전을 가져왔다.
방직 기업: 엎드리지 않았으면 좋은 것이다
목성 면 방직 유한회사 (하칭 목성 면방) 에게 2008년 좋은 연경은 분명 아니다.
올 상반기 목성 면방은 이윤만 1만 위안으로 적자 위기에 처해 있다.
2007년 이윤 1600만 원, 세금 3000만 원, 제품 품질이 국제 표준에 달해 생산과 판매가 양성하다.
올해 1월 ~7월 원료 면화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한 톤당 700위안 ~1000위안을 올렸고, 새로운 《노동법 》에 따라 근로자의 월급은 매달 100위안을 올렸고, 전기값이 0.0306위안을 올렸고, 이 회사의 책임자에게 따르면, 이 정도가 합쳐서 톤사원가가 500위안 올랐다.
원가 의 대폭 상승 으로 목성 면방 의 거보 가 어렵 게 되었다.
더 심각한 것은 현재 제품의 판매가 원활하지 않아서 가격에 올라가지 않으면 판매량도 오르지 않는다.
올해 7월 정산 규모는 25%, 8월 계속 폐산하고, 생산규모가 50%에 달하며, 적지 않은 근로자들이 방학을 할 수밖에 없다.
이 회사 책임자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성 중소기업 서비스국의 조사 연구원은 목성 면방은 성 전체의 동업에 속하고, 설비 국내 일류, 기업 메커니즘도 좋고 제품의 품질이 좋고, 순위가 높다고 말했다.
경영난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은 기업관리가 잘못된 것도 아니고, 설비 노화도 아니다. ‘ 거시정책 및 국제경제 환경 변화가 주요 원인이다.
하남성 방직협회의 보도대변인 이수명은 기자에게 항성 면방용이 아니라 거의 성 내 모든 방직업체가 좋지 않다.
기자가 개안 인터뷰를 하겠다고 했을 때 이 씨는 현재 자신의 실제 생존 상황을 과시하는 기업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일단 사실대로 말하면 은행이 당장 빚을 독촉하고 기업이 파산되기 때문이다.
안양시 방직 기업의 사장은 올해 방직 기업에서 돈을 벌지 말라며 “ 엎드리지 않고 버틸 수 있는 것은 좋은 것이다 ” 고 말했다.
성 전체의 90% 의 중소기업의 효율이 떨어지다
사실 방직기업의 경우 모든 중소기업의 축소된 사진일 뿐이다.
올해 상반기 하남 규모 이상 중소기업 중 적자 907곳, 적자 금액 42.68억원, 적자 금액은 전년 대비 156.7% 증가했다.
가현만 입수한 데다 올 상반기에 파산된 기업은 510곳, 기업은 39곳.
성 중소기업 서비스국의 조사 보고서는 ‘ 융자 경로가 원활하지 못하고 자금이 더 긴장되고 있다 ’ 는 중소기업이 직면하는 가장 큰 어려움으로 유동 자금부족으로 많은 기업들이 규모를 확대하기 어렵고 개선기술을 확대하기 어렵고 결국은 손실을 초래했다.
한 은행 인사는 긴요한 화폐 정책을 실행하기 때문에 일반 은행이 기업의 자산 총액이 6000만 위안 이상 또는 연간 판매수입이 1억 원 이상, 사채 규모가 1000만 위안 이상에 이른다고 소개했다.
수만 해도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에게는 이런 조건이 미치기 어렵다.
성 중소기업 서비스국의 조사 연구 보고서는 또 현급 농행, 건축, 공업행, 농행 등은 대출 없이, 도시 상업, 농신사의 자금 실력이 비교적 약하다고 밝혔다.
그리고 은행 대출은 대기업에 한층 집중된다.
허창시의 중소기업은 성 중소기업 서비스국에 대해 허기, 황하 실업 등 몇 개 기업을 제외하고 중소기업은 대부금을 받지 못한다.
원자재 가격 인상 폭이 커진 것도 기업 이윤 공간의 축소로 이어졌다.
성 중소기업 서비스국은 전성 118개 중소기업의 현지 고찰에서 85.96%의 기업이 주요 원자재 가격을 작년 동기 대비 상승한 기업의 평균 판매 가격은 작년 동기보다 평균 판매 가격과 비교해 평등하거나 하락한 89.42%의 기업이 경제적 효율을 반영하고 있다.
하남 중소기업의 경우 새 노동법 시행은 저가 노동력으로 이윤을 벌인 기업에 의존해 사용원가를 늘렸고 지난해보다 하남 중소기업의 비용은 평균 2 ~4% 증가했다.
수출 업무가 있는 기업들에겐 위안화 평가절상, 수출환세율 인하가 설상가상이다.
신야방직 주식유한회사처럼 연간 3000만 원을 줄여 남양목란화가방유한회사도 백만 원을 줄였다.
인터뷰에서 기자들은 중소기업에 익숙한 하남 관리나 협회 관계자들이 중소기업의 현황과 이번 글로벌 금융위기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기자취재한 증권사들과 선물회사 자심 종업원들은 미국 부차위기'이 같은 열기'라고 밝혔다.
국무원 연구실의 보고서도 부차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미국 연방예금 연속금리 인하, 달러가 지속적으로 평가 하락세를 높이고, 이는 모두 인민폐의 절상 압력을 증가시키고, 세계경제의 건강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수입형 인플레이션의 압력과 거시적인 조정의 어려움을 증가시켰다.
- 관련 읽기
- 뉴스 택배 | 英国国防部选择的新制服被质疑
- 지방 핫점 | 제남 추출 검사 16개 브랜드 아동복 모두 합격
- 세계 시각 | 미국 명절 쇼핑 시즌 고객 만족도 아마존
- 즉시 뉴스 | 조선 정권이 소매업에 영향을 끼치다
- 세계 시각 | ‘ 중국 원소 ’ 는 크리스마스 미국 백화점 미국 상인 의 힘 을 밀어 중국어 가이드 를 밀어냈다
- 즉시 뉴스 | 신복'빠른 패션'이 평가 집성점 모드 조준
- 전문 시장 | 圣诞销情逊惟德美好转 香港全年出口升10%
- 전시회 뉴스 | 비즈니스부는 천진시와 공동으로 국가급 대형 국제 대회전 센터 를 건설할 것이다
- 구두시장 | 신발 한 켤레를 통과하여 적어도 16번은 "관문"을 뛰어야 한다.
- 시장 특제 | 벤처 투자가 사치품 전기 상업에 응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