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새새'와'새우'가 소개되었다.
면전 난감
오소겸은 생애 첫 출근으로 가슴이 두근거렸다.
쿵쾅쿵쾅 뛰는 마음을 품고 오소겸은 사무실 문을 밀어 열었다.
사무실 안에는 한 명만 있다.
그녀는 적극적으로 자기소개를 해서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상대방 의 얼굴 이 침울해지자 물었다. “ 너 는 새로 온 것 이냐?
우리 이곳 이 허름한 곳 에 감원 이 아직 비슷한데 어떻게 새로 올 수 있겠는가?
너 무슨 무대 있니?
한동안 오소겸은 매우 난처하다.
건의: 이런 동료, 무슨 나쁜 심보가 있을 필요는 없다. 그냥 솔직하고, 말하는 것은 남의 기분을 꺼리지 않는다.
또 말에서 그는 회사에 대해 불만이 많았다.
평소 이 동료를 최대한 피하고 기본적인 예의와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을 건의합니다.
만약 너무 가까워지면, 그에게 큰 고통을 당하고, 게다가 그의 입에도 막지 않고, 일단 소문이 나면 너는 알 수 없을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 네 마음속에 속셈이 있지?
이야기 2:열매를 점령하다
회장은 왕운비와 소고 두 명의 조수가 있다.
왕운비는 새로 온 것이고, 소고는 이미 총재의 좌우였다.
이날 총재는 한 문제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전화를 걸어 과거를 상의하라고 했다.
두 사람은 한 시간 동안 소곤거리고 있었지만, 여전히 어찌할 도리가 없다.
정오에 밥을 먹을 때, 어린 시절에는 무심코 왕운에게 물었다. 만약 이런 문제에 부딪히면 어떻게 할 것인가?
왕운은 곰곰이 곰곰이 생각하며 생각의 길을 정리하여 줄줄 새겨들었다.
작은 돌이켜 들으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생각할 것 없는 모습.
밥을 먹었더니 사장은 왕운에게 전화를 걸어 대화를 했다.
마침 그가 옷차림을 단정히 하고 일어설 준비를 했을 때, 작은 생각이 그를 가로막았다.
소고는 "급한 일이 있어서 총재에게 보고를 해야 한다는 것을 잊고 좀 있다가 가."라고 말했다.
잠시 이곳을 찾아 오랫동안 머물렀다.
이후 왕운은 사장의 전화를 받고 그 문제가 이미 끝났다고 해서 앞으로 공부를 더 많이 하도록 했다.
왕운비는 쓴웃음을 할 수밖에 없다.
건의: 이렇게 계략이 있는 동료, 단 한 글자: 방비!
다음에는 그가 다시 사사로이 너의 의견을 묻자, 너는 완곡하게 말해도, 자신도 현재 두서가 없으니, 좀 더 많은 시간을 고려해야 한다.
너의 진실한 의견은 그래도 사장에게 직면해서 말해라.
그러나 이렇게 하는 당신은 암암리에 질투와 배척을 당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이므로, 그에게 좋은 관계를 맺으려고 노력해서 그에게 적의를 해소해야 한다.
효과가 어떠한지 너의 운을 보았다.
이야기 3:대중 앞에서 질책하다
저녁에 잔업을 마치고 사장이 모두를 위로하기 위해 모두 가라오케을 불러라.
왕려와 부서 동료가 흥겹게 초청을 받았다.
왕장은 자신의 최근의 소파를 골라 앉았다.
사장이 들어오자 소파가 이미 꽉 찼다는 것을 발견하고 왕의 옆에 앉은 걸상 위에 순식간에 앉았다.
30분이 지나자 사장이 떠났다.
왕이 장려하는 데 불구하고 사장이 떠나자 화기애애애한 분위기가 크게 변하여 실온이 갑자기 10도나 떨어졌다.
한 남자 동료 말투가 격렬히 왕에게 "이 사람이 왜 이렇게 눈치가 없어?
사장이 네 옆에 앉아 있는데 자리를 양보하는 줄 모르니?
정말 철이 없다!
22살까지 왕여는 외인에게 이렇게 야단맞은 적이 없다. 특히 전체 동료와 노래방 서비스생의 면도 있다.
그녀의 얼굴은 갑자기 목을 붉히고 억울한 눈물도 눈가에 서 맴돌지 못했다.
마음속으로 무한히 괴로워하다: “ 그래, 스스로 어찌 근근이 빠질까?
사장님 앞으로 어떻게 보실까요?
건의: 이 남자 동료의 초심은 직장에서 어떻게 사람을 가르치고 싶을지도 모르지만, 방식이 적절하지 않아, 난감할 뿐만 아니라, 당시의 분위기를 훼손했다.
사실, 만약 그가 먼저 사장에게 자리를 양보한다면, 너는 눈에서 알아차릴 수 있을 때, 효과는 더욱 좋지 않을까?
노래방은 가볍고 캐주얼한 자리여서 상하 관계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마라.
누구도 네가 신인인 것을 알고, 좀 큰 사장은 마음에 두지 않는다.
하지만 소심하지 않은 사장은 유치하고 철이 없어 선입견을 남긴다.
앞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세부 사항에 주의하면 이런 어색함을 피할 수 있다.
야유
유원이 받은 이 임무는 시장부의 협조가 필요하다.
일찍 일을 끝내기 위해 유원은 상사에게 보고하지 않고 경솔하게 시장부와 직접 연락했다.
시장부 동료가 유원의 내의를 깨달은 후 경멸의 어조로 말했다: “ 이 임무가 복잡한데 당신은 완성할 수 있습니까?
어떤 것은 내가 너에게 말해도 너는 알지 못할 것이다.
그러자, 우선 재료를 하나 건네줘."
유원은 안개가 자욱하지만 동료의 요구에 따라 재료를 준비했다.
동료가 재료를 받아서 얼굴에 또 간판식의 경멸 미소를 짓고, 그는 "네가 쓴 것은 무엇이냐?
네가 가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어서 누가 알아볼 수 있는지 보아라.
아무것도 모르는데 번거로운 일은 적지 않다."
유원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 분노했다.
그는 자신이 쓴 재료는 결코 동료가 말하는 것처럼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모두들 일을 잘 하고 회사를 잘 처리하려고 하는데 왜 동료가 협조하려 하지 않느냐, 굳이 남에게 비웃음을 주어야 기쁘겠는가?
건의:부서 간의 협조는 부서 사장이 나서서 조율하는 것이 좋다.
당신은 보통 직원으로서 신입 사원으로 직접 다른 부서와 연락을 받으면, 동료가 ‘규칙을 몰라 ’, ‘독서적으로 ’라고 생각하게 된다.
앞으로 또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상사는 상사와 다른 부서에서 인사하고, 다른 부서와 적극적으로 다른 부서 동료와 사적인 관계를 맺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웃으며 인사를 나누며 자발적으로 도와주고, 기회를 찾아 농담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익숙해지면 다시 그들에게 찾아가라. 만약 거수지로라면, 좀 규칙에 맞지 않더라도 그들은 기꺼이 도울 것이다.
직장'새새'와 새우 사이에는 영원히 연기할 수 없는 은은원 원망, 시비 시비가 있다.
다만'새새'는 모두'새우'로 성장한다. 각각'새우'로 변신한다.
마음 을 겨누고 만약 ‘ 새우 ’ 가 ‘ 새새 ’ 들 에게 다정한 보살핌 을 많이 받는다면, 다소 엄격한 스트레스, 사무실 생활 이 더욱 즐겁지 않을 수 있겠는가?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未”你加冕 蒂萨纳赋能童装新时尚
- 조류 풍향표 | 어떻게 혁본의 우아한 여신범을 조성합니까?진주 액세서리
- 조류 풍향표 | 야외 운동은 어떻게 입어, 강일연 같은 스프워치 옷 한 벌!
- 겉감 | 돌사자 방직 의류 양질 증효
- 겉감 | 지난 3분기 방직품 복장 등 실물 상품망 판매가 동기 대비 20.5% 증가하였다.
- 유행화 | CLOT X 등원호 번개 X Air Force 1 블랙 실크
- 패션 브랜드 | N.HOOLYWOOD X G-SHOCK 연명 DW-5600별의 군율시계가 발매될 예정이다.
- 패션 브랜드 | 카시오엑스 Creations 새로운 연명 DW-5600 팔찌 시리즈가 곧 상륙할 것이다
- 패션 브랜드 | 스포일러 MADNESS 2019 타이베이 Pop-Up 한정점이 곧 시작됩니다.
- 유행화 | Nike SB X Air Jordan 1 Low 합작 새 배색 신발 노출, 와이퍼 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