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관건선생입니까?매크로 데이터 유출 조사
예상 밖.
국가통계국 권위가 발표한 5월 거시경제 데이터는 외매가 발표한'선출판'과 다시 한 번 일치했다.
"이 데이터는 정확할 것이다."
외신들이 거시적 데이터를 드러내는 첫째로 업계에서 잇달아 추측하고 있다.
그 신뢰도가 이처럼 높다는 것은 이미 거시적인 데이터가 아닌 최초의'노출'이 아닌 최초로'추측된다'는 것은 아니다.
여러 차례 미리 유출된 데이터와 공식 측이 결국 데이터를 발표한 놀라운 키스로 국가 경제환경안전의 위협과 시장의 공평한 침식은 이미 국가통계국이 ‘ 엄한 규탄 ’ ‘ 엄격한 조사 ’ 를 멈추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또 한 번의'역사재연'은 "우리 경제자료를 누가 팔았을까?"
데이터 누설 채널이 광범위하다.
매월 11일은 우리나라 거시경제 데이터가 집중적으로 발표되는 날이며, 지난 10일 통상적으로 지난달 대외무역 데이터가 발표한 시간이다.
그러나 이런 관계의 중대한 숫자를 미리 알고 있다.
6월8일 오후, 루비중문망을 통해 "우리나라 5월 수출 동기 대비 약 50% 증가, 1300억 달러 정도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6월 9일 루터스와 함께 5월 주민 소비가격 지수는 동기 대비 3.1% 상승, 공업품 출하 가격지수는 동기 대비 7.1% 등 일련의 거시경제 데이터를 기록했다.
많은 시장 인사들이 A 주식 시장에서 상연되는 대역전을 이룬 것은 이날 상하이지는 2.78% 에 가까운 70% 에 이른다.
6월 10일 및 11일 세관 총서와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일련의 경제 데이터와 루투판 데이터는 결국 놀라울 정도로 일치했다.
주목할 점은 루터스 원고의 내용에 따르면, 그 소식은 당일 열리는 한 증권사 회의에서 관건부서의 중국 정부 관원이 폭로했다.
이것은 이미 우리나라의 핵심 경제 데이터가 처음으로 유출된 것은 아니다.
2009년 7월 16일 발표한 당년 상반기 GDP 데이터와 2008년 12월 수출입 증가폭과 수출입 총액이 해외매체에 선출됐다.
어떤 국내 매체들은 데이터 예측 측의 정확도가 높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매체는 어느 루트에서 먼저 데이터를 받을 수 있을지, 한 중앙급 부서 관원들이 “ 매일 경제 뉴스 ” 기자에게 경제 데이터가 공식 발표 전 2, 3일 전 관련 부위는 자료를 폐쇄하고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우리나라 거시경제 형세를 연구하고 있다.
함께 토론하는 형식을 채택하지 않더라도 세관 총서는 대외 무역과 관련한 부서에 이 자료를 미리 통보할 수 있도록 관련 지도자들을 과목하게 한다.
기자들은 이를 앞당겨 ‘과목 ’ 데이터가 필요한 부문은 국가발개위, 공신부, 상무부, 재정부 등 여러 부위를 포함해 국가정보센터, 재정부 연구소,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등 정부의 배경을 갖춘 연구기구의 학자들도 포함하고 있다.
정부 배경이나 정부 관원이 참석한 회의는 통상적으로 경제 데이터가 누설될 수 있는 자리다.
이 같은 경우는 공개석상에서 언론에 질문받게 될 때 데이터가 발표되는 날짜를 무시할 때가 있다.
{page ubreak}
전문가: 일벌백계
국가 경제 운행 데이터를 앞당겨 국계민생과 관련해 국가 경제 안전에도 영향을 미친다.
주식시장의 민감한 반응에서 거시적인 데이터가 자본 시장에 미치고 심지어 전체 경제 활동의 영향은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없다.
일부 미디어뿐만 아니라 기자들이 알고 있는 증권업자들은 거의 매번 시일을 앞당겨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이에 대해 분석하여 고객에게 보고를 발급한다.
6월11일 통계국 정기 뉴스 브리핑에서 언론 대변인은 5월 경제 데이터가 미리 유출된 사건을 비난하고 통계국이 관련 절차에 따라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국계국이 거시 데이터를 미리 유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일경제뉴스 기자들은 2008년 7월 이후 국가통계국은 이미 3차례나 데이터 유출에 대해 비판을 제기했다.
경제 데이터가 누설되는 상황에 대해 흥업은행의 수석 경제학자 노정치위원회는 일부 기구가 앞당겨 얻은 수치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매수나 투매 행위는 불법 모리행위다.
노 정치위원회는 중요한 경제 자료가 앞당겨 기밀을 누설하는 것은 시장화 중 공정성을 의심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공식 발표 자료가 고시된 것처럼 미국 등 데이터가 정상적인 규범을 발표한 국가로 모든 핵심 데이터는 매체에 대해 공개한 뒤 한정시간 내에 언론 보도가 보도됐다고 밝혔다.
데이터를 미리 공개하면, 정보의 비대칭은 공평거래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더 심각한 것은 정부 부서가 누차 추적해야 한다고 밝혔지만, 관련 부서의 신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장에서의 각종 유언비어회가 더 많다는 것이다. 노정위는 정부 부서에서 일벌백계백을 엄격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기자들은 경제 자료의 발표 및 비밀에 대한 조사처가 모두 근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통계법 실시 세칙 제 20조 규정: 국가 통계기관이 조사한 데이터를 국가통계기관에서 발표, 국가 관련 부문 통계조사의 데이터는 국가 관련 부문에서 발표된다.
한편 올해 4월 29일 11회 전국인민대 상임위원회 제14회 회의표결은 개정 후 보수국비밀법 개정에 참여한 전국인대법위원회 부주임위원 손안민 기자에게'신비밀법'은 4개 측에서 비밀을 누설한 법적 책임 인정을 명확히 밝혀 위법 위반에 근거가 있고 신법은 규정 위반, 신법은 규정 위반이 없더라도 비밀 후과를 추궁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저는 현장에 있습니다. | '조르덴컵 '제9회 중국 운동장비 디자인 대회 개최
- 재경 사전 | 吴鹏:美联储言辞乐观 美指大幅拉升
- 전시회 | 제23회 중국 진비스 컵 캐주얼 디자인 대회
- 복식 문화 | 张志峰作秀哲学 沿袭和悬念同在
- 재경 특집. | 3차 QE 는 중국 이 점차 인민폐 를 약화시키지 않 았다
- 유행 색채 | 黑色皮衣十分走俏 搭配紧身裤帅气
- 전시회 뉴스 | 제1회 DHUB 중국 (베이징) 디자인은 베이징 751D ·PARK 79캔에 정식 선보였다.
- 상해 | 네 가지 대전 전람회 는 상해 를 집결하여 매우 좋은 상업 환경 을 갖추고 있다
- 수장 방송 | 패션주가 "중국 구매자 대파티"
- 패션 블로그 | '이슬 홍안'에서'쾌락대본영 '유역비 조형 VS 탕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