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켤레의 깔개'깔개'로 대학생 & Nbsp (Nbsp)'를 내던지고 눈이 멀었다.
08월 30일 뉴스, 1989년, 로양, 로룡구 관림묘촌 60세 노인 고수란의 재난 년.할머니가 돌아가신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들이 교통사고를 당하고 바로 이어서 며느리가 병들어 아들을 따라 갔다.
모든 사람들은 이 집이 완전히 무너졌다고 인정했다. 조전의 작은 오두막집, 값싼 물건은 모두 팔았고, 한 침대만 남았고, 60세 노인과 한 개에 8개월밖에 되지 않은 손녀를 어떻게 살지?
노인 은 며느리 의 뒷일 을 다 처리하고 집안 에는 쌀국수 가 전혀 없 고, 집안 은 전집 이다빚지다50원.노인은 여위고 강렬하지만 집에 나무 두 그루를 팔고 그 50위안의 빚도 갚고 7위안이 남았다.그녀는 엉엉 울고 있는 손녀를 안고 밀가루를 사러 갔고, 뚱뚱하게 마른 그녀가 아이를 안고 큰 산을 안았듯이 흔들흔들 흔들었다.몇 명의 여자가 그녀를 돕기 위해 달려가서 그녀는 하나씩 밀어내고 웃으며 말했다. “너희들은 상관하지 말고 내가 왜 이 아이를 키우느냐.”
노인 은 문화 가 없고, 유일한 솜씨 는구두창을 박다8 개월의 손녀를 부양하기 위해 그녀는 생각났다매창.한 켤레의 매트 한 켤레가 5푼을 팔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자 그녀는 “문제 없어, 나는 꼭 살 수 있어!”라고 기뻐했다. 그녀는 됐다. 하루 아침에 네 켤레를 낼 수 있다.신발 깔개.2위안, 그녀는 하루에 만두 두 개만 있으면 충분하고, 5푼, 그리고 1위안 5푼, 손녀를 부양할 문제 없다!
그러자 손녀는 죽지 않고 살아났다.누군가가 감동을 받았습니다. 노인에게 헌 재봉틀을 한 대 주고 싶었습니다. 노인은 한 달에 노인이 신발 한 켤레를 달라고 말했습니다. 10년, 노인은 재봉틀을 달라고 했습니다.재봉틀이 생기면 하루에 최소 30켤레를 만들 수 있다.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것은 노인과 손녀는 부뚜막으로 밥을 먹는다.손녀가 8개월 동안 이렇게 됐다.누군가 손녀에게 물으니 할머니가 음식을 먹는 것을 본 적이 없다며 할머니는 위와 아이의 위가 다르다고 해서 부뚜막에 밥을 먹을 수 없다고 말했다.마을 사람들은 눈물을 흘렸는데, 노인은 하루에 만두 두 개만 먹고, 주워 온 썩은 잎을 먹으며, 할머니는 그 어느 아이보다 행복하게 해주고, 그리고 그녀에게 등교할 돈도 남겼다.손녀는 여섯 살이 되어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갔다.
큰 눈의 밤, 새벽 2시, 손녀는 살그머니 일어나서 할머니의 방에 들어가서 할머니의 깔창을 깎는 천을 배워 주었다.재봉틀을 밟고 있는 할머니는 멈추어 그녀를 보고 웃었다.손녀는 한 발자국 한 발짝 할머니 곁으로 걸어갔다.할머니의 손을 잡고 보다.그것은 어떻게 손바닥, 손등, 손가락 뿌리, 배꼽이 모두 금이 갔고, 손등 무수한 고치로 밀랍으로 덮여 있어, 봉할 수 없는 테이프가 붙어 있다.손녀의 눈물이 이 두 손에 떨어졌다.노인은 웃으며 "하하, 내 딸이 컸다. 할머니가 아팠다!" 손녀는 웃지 않고 울기 시작했다.할머니가 속였다고 하더니 할머니가 벌어 준 돈도 다 쓰라고 했는데, 그러지 마. 할머니와 함께 밥을 먹으라고 했는데, 할머니가 이렇게 열심히 깔창을 만들지 말라고...
그날 밤.노인은 처음으로 손녀의 얼굴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웃었다.그녀는 8개월 된 아이가 10대까지 어떻게 자라는지 안다.정말 쉽지 않은데, 아이 한 마디가 있으면 충분해!
깔창을 만드는 것은 그래도 행복하다. 집에서 가장 쓴 것은 깔창을 파는 것이다.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눈보라를 내리든, 그날 만든 깔창은 당일 팔아야 한다.노인이 매일 쓰는 돈과 매일 저축한 돈은 모두 정수이다.손녀는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그녀를 돕기 시작했다.큰바람이 부는 날은 그녀에게 깔창을 팔거나 집에서 밥을 만들어 주었다.그러나 매번 그녀는 성질을 부릴 뿐 아니라, 그녀는 손녀에게 어떤 집안일을 건드리지 못하게 하고, 그녀는 손녀에게 손녀에게 예를 들어 주었다. “나는 산꼭대기에서 자란 나무로, 산을 만들면 재미가 없다.”
손녀가 다투어 일로에서 중점중학교에 합격하여 대학에 합격하였다.대학에 다니는 날, 노인은 손녀에게 5만원을 줬다. "잘 들어, 알바하지 마. 알았으면 안 알아!"라고 말했다. 손녀는 대학에 갔는데, 노인은 자신의 부담이 더 컸고, 대학은 돈을 더 많이 썼고, 그리고 손녀는 졸업 후 창업의 본전을 고려해야 한다.
2008년 겨울, 노인은 3박3일 동안 눈을 맞추지 않고 도매상에게 신발 깔개를 서둘러 만들었다.200여 켤레의 깔창이 다 되어 그녀는 한쪽 눈이 보이지 않았다.그녀는 눈이 멀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다. 그녀는 의사를 보러 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녀가 번 돈은 손녀의 것이므로 절대 움직이지 마라! 그리고 눈은 멀지 않은 눈 앞에 손녀에게 10만 번 더 번다!
노인은 구두깔개로 손녀를 부양하기 때문에 천천히 사람들의 가슴의 감동과 충격을 헤아리고 있다: 아이는 8개월부터 20대까지 대학에 다니는데 노인이 얼마나 깔창을 만들었을까? 한 아이는 태어나서 대학까지 졸업하면 얼마를 써야 하는가? 천하의 아이들, 누가 이 산수 문제를 만들었을까?
2009년 4월 5일 방송국 기자는 80세 노인을 생방송으로 초대했다.
노인이 20년 동안 모두 얼마나 깔창을 했느냐고 묻자 노인은 멍하니 반나절이나 생각하며 쓴웃음을 터뜨렸다. "난 몰라!"
기자는 눈물을 흘리며 노인을 산다는 계산을 시작한지 2년에 하루에 4켤레, 나중에는 매일 30켤레, 나중에 매일 50켤레...같이 오래 됐다.대략 숫자가 나왔다: 노인은 20년, 최소 25만 켤레를 만들었다.구두깔개 1원씩 계산하면 노인의 손녀는 8개월부터 20대까지 노인의 지출은 적어도 20만원이다.알고보면, 이것은 아무것도 없는 가정이다.아이가 8개월 동안 노인은 빚 50위안에서 발걸음을 시작하여 또 한 켤레로 아이에게 ‘ 깔개 ’ 를 대학에 보냈다.
그날 밤 대학생 수백 명이 열선 전화에서 소리 없이......모두 평상시 백성의 집 아이다.이 아이들은 갑자기 부모님 가족의 공양의 은에 대해 가독감을 느끼며 무형으로 변한 모양이다.25만 켤레의 깔창! 한 눈은 이미 실명된 노인이 무대 위에 깔창을 박는 집중과 영교함은 무수한 부모의 축도선이고, 마음은 긴 줄, 7300개일 밤낮으로 25만 켤레의 창!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빅나스 2019 1분기 영업 수준 차이 순리 하락 79.59% 하락
- 즉시 뉴스 | 중국 시장에서 천하를 얻습니까?누가 사치품 소비를 버틸까?
- 즉시 뉴스 | 특보 수매 개세위 말부터 국산 스포츠 브랜드 전생
- 즉시 뉴스 | 영리 국경 의 이슬 레몬 을 확장하여 글로벌 화장품 을 만들다
- 즉시 뉴스 | 2018년 순번은 16.93억 센 마복차림을 어떻게 차근차근 전진하는가?
- 즉시 뉴스 | 구목왕의 주업은 힘이 없어서 작년 ‘ 주식 투기 ’ 는 약 9억 위안에 가깝다
- 즉시 뉴스 | 3부 야외 Q1 순이익 하락 32.64% 아래 4가구 회사의 적자 손실
- 즉시 뉴스 | 강남 부의그룹 CFO 등 공유 브랜드 어떻게 소비자와 공감
- 즉시 뉴스 | 보희조 2018년 순리 성장 99.92% 영업 30억 원 돌파
- 터뜨릴 거야. | BPC -----당신의 개성미를 빛나게 만들기
- 프랑스 중국인 구두업 협회 취임식 파리 거행
- 안타인 등 민파 신발 발동 웨이보 마케팅 전략
- 피크는 상반기 실적이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 케이스 화공 CSPCL 남해합자종합기업이 성공적으로 첫 전환을 완료했다
- 영성 구두업 낙호 형양은 "일파삼절"을 당했다.
- 7필의 늑대가 함께 IBM: 업계 최초의 비즈니스 운플랫폼 만들기
- 노패 방직 기업 귀주 방직 공업회사: 판매 & Nbsp; 2773만
- 방복업 1위 브랜드: 오르도스 브랜드 가치 150억
- 광동 신발 기업이 낙호 형양현 라동 지방 경제
- 새로운 그룹이 성택 의류 산업의 ‘분기 대왕 ’을 세우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