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해귀소녀가 금메달 인터넷 쇼핑 사치품: 실패는 뜬구름

2010/11/27 14:49:00 112

손아비 제5대 사치품 인터넷 창업 태도 실패


공무원부터 유명 기자까지 월스트리트의 투자 총감에서 CBD 사무관에서 창업자 중 한 명,

손아비

자신의 캐릭터를 끊임없이 바꾸고 있다.

상선은 이미 2년 가까이 되었다

제5대 사치품

5번 정도가 이미 1년여 남짓 이윤을 거두었다.

전자 비즈니스 업계에서 이런 속도로 이익이 극히 이례적이다.

대다수 B2C 사이트와 사치품 사이트가 모두 이익이 없는 상황에서 손아비는 어떻게 이윤을 이룰 수 있을까. 당초 고수를 포기하고 자신이 전혀 모르는 사치품 사이트 창업을 택했을까?


창업의 초:생각만 하면 해.


국무 부근 300제곱미터의 사무실 안에는 COACH, GUCI, PRADA, LV 와 BURBERRRBRY 등 사치품이 진열된 손아비가 창설한 5대 홈페이지의 전시실 겸 사무실이다.

인테리어가 거의 없는 간편하게 이 여주인공의 창업 태도와 생활 품위를 드러냈다.


걱정 없는 금령에서 수많은 자질구레한 창업자로 바뀐 손아비는 "한 계기가 나를 보고 중국 사치품이 거대한 시장이다"고 말했다.

그러자 나는 즉각 일을 그만두고 이 사이트를 창설에 착수했다.

나에게 창업은 바로 할 생각만 하고, 이렇게 간단하니, 이리저리 생각할 필요가 없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기간 동안 사치품을 좋아하고 사치품을 전공한 여동생 손다비는 여름 방학을 해서 미국에서 돌아왔다.

그녀는 여비한 스킨케어와 옷들을 일부 타오바에 올려 팔았는데, 뜻밖에도 일광당하였다.


언니 손아비의 창업 격정이 단번에 불타올랐다.

그는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신상품을 지나면 주로 두 개의 루트가 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현재 전공, 정규적인 사치품 할인 사이트가 부족한 것은 기회다.


그러자 손아비는 직장을 그만두고 바로 사이트의 건설에 착수했다.

당시 홈페이지 설계 때문에 매일 국무와 중관촌 사이를 뛰어다니면서 손아비는 해외 출국도 빈번히 출국했다.

창업이 시작한 지 두 달 만에 손아비는 2009년 1월 1일 MARC JACOBS, DKNY, JONES NEW YORK 등 국제 브랜드의 안정 상품을 확보해 엔젤 투자를 받았고, 5번째 홈페이지는 이렇다.


가장 중요한 자원: 친구


B2C 사이트에 따르면, 상품원과 인기가 중요하다.

손아비는 창업의 초반에 왜 대형 공급업체들의 주목을 받았을까. 그녀는 또 어떻게 인기를 벌었을까? 손아비의 말을 해야 할 것 같다.

손아비의 사무실에서 너는 ‘사장님 ’이라는 두 글자를 듣지 못하며 모든 직원들이 그녀를 ‘누나 ’라고 부른다.

이것이 바로 손아비의 비결인 인연이 좋고 친구가 많다.


"창업의 초반에는 친구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다."

손아비는 솔직하게 말했다.

처음에는 손아비가 사이트를 창설한다는 소식을 듣고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는 보스 겸 친구 포터 피박 — 40년 투자경험을 가진 투자은행가 —— 사치품 대리상 뿐 아니라 수만 달러를 천사로 투자했다.


"국내에서 기자를 할 때 만난 친구들도 많이 있는데, 그들은 상과 협력 파트너를 소개했다."

손아비는 "5번 큰길에서 개업한 지 50명 정도 되는 대파르티 (모임)를 열고 있어 제 창업도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정신적으로 나를 격려할 뿐만 아니라 나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고, 나는 매우 감사했다.


"어떤 친구가 나를 도와 파트너를 찾아주고, 친구들을 끌어들여 웹사이트에 가서 상품을 구매해 인기와 입소문을 늘어놓는 친구들도 있다.

비행기표를 만드는 친구가 있는데, 자기가 뭘 도와줄 수 없다는 것을 보고 사치품 구매로 비행기표를 증정하는 방식을 제시했다.

손아비는 흥분하여 말했다.


문예'모범 '


다섯 번째 도로의 사이트를 열어 페이지는 꽤 문예 기질을 띠고 있다.

손아비는 "사치품은 유럽 궁정에서 비롯됐다. 사치품의 문화를 웹사이트를 통해 200개 브랜드를 넘어섰지만 70%의 브랜드 대중은 몰랐기 때문에 사치품 뒤의 문화전파가 우리와 소비자에게 필요한 것이다"고 말했다.

{page ubreak}



손아비는 중앙 작가 출신 여동생이 국내외 패션계 칼럼 작가와 함께 웹사이트에서 매일 갱신된 전자 잡지인 ‘5대 사치상지 ’를 개발해 사치품과 현재의 패션을 시각으로 해독했다.

이 방법은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었고, 시나리오와 텐센트 등 많은 포털사이트들이 이 전자 잡지와 협력을 요구하며 잡지 내용을 전재할 것을 요구했다.

이로써 5차대 그룹은 패션에 대한 해독을 곧 인정받았다.


이익: 광고비를 통제하는 것은 급소 이다


손아비는 미국 최대 브랜드 할인 판매 사이트 OVERSTOCK 가 11년 동안 운영했으나 올해는 이익 첫해다.

현재 대다수의 이 사이트는 모두 불리한 상태에 있다.

광고료가 너무 높기 때문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현재 회사의 규모가 아직 작기 때문에 손아비는 광고비를 엄격히 통제하고 일부 사이트와 기관과 협력하는 방식만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인사들은 국내 패션 사이트가 광고비용을 많이 썼고, 해외에는 GILT 등 대형 명품 할인 사이트가 모두 이득을 이루지 못했다고 소개했다.


손아비의 또 다른 법보는 상품을 보장하는 것이 정품이다. 이는 주로 사치품 관리 출신의 여동생이 감독을 담당하고, 자신은 대급업체 협상을 책임진다.

두 자매의 해외 배경도 자신에게 신뢰도가 높아졌다.

5차로 대여섯 달 만에 벤처투자기구가 투자하고 싶었지만 손아비는 아직 바람투합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그녀는 "선구자가 될 수도 있고 선열도 될 수도 있다"고 고백했다.

그녀는 이성적으로 보았지만, 회사는 여전히 많은 부족으로 많은 발전의 장애에 직면했다.

사치품 운송에 적합하지 않은 물류, 국내 전자 비즈니스 사이트는 성실성이 부족하다.

도서와 옷과 달리 사치품을 인터넷 쇼핑하는 한 쪽은 수십만원, 국내 백성들이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을까?


 

 

창업

태도:

실패는 뜬구름이다


"창업을 위해 여동생은 자신의 자동차를 모두 팔았지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느 날 주머니에 돈이 한 푼도 없다. 지식과 경력이 있으면 언제든지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다."

손아비는 예를 들어 말한다.


손아비는 이번 창업이 실패하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오지 않겠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대학을 졸업한 뒤 손아비는 사천의 공무원으로 순조롭게 성장했지만 진보적 상태는 전혀 어울리지 않아 1년 후 사천대 대학원에 합격했다.

대학원생 학습 기간과 졸업 후 그녀는 중국 신문사에 진입하여 성적이 뛰어나서 한 방송국 편집자가 되었다.

꿈을 위해 편집장을 그만두고'남방 주말'에 진입하는 고급 시정기자가 됐다.


그는 2005년 미국 상등학교 다트머스학원 거의 전액의 장학금을 올려 상학원의 공부를 시작했고, 창업의 사상은 이미 싹트었다.

그는 상학을 졸업한 후 월스트리트에 들어가 2008년 중국 투자 총감으로 파견되었다.

매일 커피를 몇 잔, 몇 잔, 창업자를 만나, 적지 않은 연봉을 들고, 이런 생활은 많은 사람들에게 꿈꾸는 것이지만, 손아비의 삶은 아니다.

2008년 말까지 그녀의 창업 꿈은 마침내 불타올랐다.


손아비는 "이번 창업이 정말 실패하더라도 손해는 돈이라는 외물뿐인데, 한푼도 없이 아르바이트에서 다시 할 수 있고 창업의 경력은 무형중에 자신의 내재부를 늘릴 수 있다"고 말했다.


■ 기자관찰


마음의 부를 창출하려고 노력하다


의식무상의 손아비에게 창업은 물질적 재산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보물을 찾는 것이다.

손아비의 우월한 생활은 그동안 부지런하고 힘든 공부에서 비롯됐다.


우월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은 흔히 기존 상태를 포기하기 어려울 정도로 세속을 중시하는 ‘몸값 ’을 내려놓기 어렵고 새로운 환경에서 ‘초등학생 ’, 제로 시작하는 창업자가 된다.

손아비의 창업 이야기는 창업의 싹을 돋우는 사람들을 고무시켜 열심히 경작하고 용감하게 개척하며 자신의 정신적 재산을 창조할 수 있게 한다.


손아비의 창업 과정은 친구도 많지만, 때로는 그녀처럼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친구에게 당신의 상태와 생각을 알게 하고, 적시에 친구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매우 필요한 것이다.

  • 관련 읽기

5,000원에서 10억 원의 창업 전설

부 이야기
|
2010/11/27 13:22:00
90

'포브스': 자수성가한 사내들이 어떻게 창부를 합니까?

부 이야기
|
2010/11/27 11:47:00
120

23원에서 일어나는 천만장자

부 이야기
|
2010/11/26 18:00:00
68

낙백 부부는 신발을 닦고 창업하는 풍족한 음식 & Nbsp; & Nbsp; & Nbsp; 장사가 잘된 지 3일 안 잤다

부 이야기
|
2010/11/25 15:59:00
172

自主创业两年拥有800万

부 이야기
|
2010/11/25 14:34:00
64
다음 문장을 읽다

덩굴남자 2인결승 & Nbsp; 미얀마 팀 적금

베이징시간 11월 27일 오전 광저우 아시안 아시안게임 남자 2인결승전 해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미얀마팀은 한국 팀을 2 -0으로 이겨 금메달을 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