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티셔츠: 열정 넘치는 역사적 정서

2011/6/2 9:34:00 114

티셔츠 깊은 문화 바탕

김엠 패션 디자이너 나비 여사는 한 번 매체의 제품 브리핑에서 티셔츠의 기원과 현재의 티셔츠가 정해진 역사변천을 그려 메아리를 자아냈다.

이 사공견에 익숙한 일상 의상이 이처럼 두터운 문화적 소재가 담겨 있다. 아래 세계 의상 모자망의 작은 편성은 여기에 다시 한 번 이 역사를 나눌 수 있다.



티셔츠의 독특한 매력은 어느 연령대에 적용된다


티셔츠는 사실 ‘T -shirt ’의 음역명으로 영문 초소 자모 ‘T ’를 보류했다.

이 중 영어의 혼혈아의 어휘는 듣기에는 그다지 이국적 분위기가 풍부하지 않다.

현대 여성 티셔츠는 티셔츠가 너무 깊게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잠입했기 때문에, 흔히 눈에 띄는 것을 무시하기 쉽다.

한마디만 일깨우더니 간단한 곁에 숨어 있던 물체에 숨은 이야기가 흥미롭다.



그것들 의 종류 와 색깔 무늬 가 다양하고 다채롭다


{page ubreak}


1, 첫 번째 로맨틱


봄 여름 시절 거리에서 화사한 티셔츠가 구름처럼 떠도는 것처럼, 티셔츠가 처음에는 거친 육체적인 노동자들이 입는 속옷이었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의 티셔츠는 지금의 여자들의 가슴처럼 쉽게 노출되지 않는다. 민소매 점프슈트와 입을 때 그 정체를 드러내고 20세기 초엽, 의류회사 제품의 목록에 티셔츠는 속옷으로만 판매된다.

1930년까지 속옷으로서의 이미지는 그다지 큰 변화가 없었지만, 이미 티셔츠를 바깥에 입어 보는 이들이 들은'세일러 셔츠', 선손들은 티셔츠를 입고 바다로 나섰고 푸른 해양과 명정한 하늘은 그것을 위해 첫 번째 로맨틱한 색채를 발랐다.


2, 아이돌 기연


이렇듯 눈에 띄지 않는 무깃소매 니트, 어느날 톱스타 마룡 ·브랜디와 함께 스크린에 등장했을 때 흥분한 팬들은 놀라움을 자아냈다. 1974년 12월 3일'욕망호 버스터'가 뉴욕에서 개봉했다.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말론 ·브랜디는 거친 남자다운 기개와 못된 눈빛, 그리고 그 박실무진한 흰색 티셔츠를 연출한 에리 카츠은은 예상치 못했고, 브랜도의 티셔츠 이미지는 사전에 완벽하게 설계된 것은 아니다.

브랜디가 우연히 그 옷을 입고 리허설을 하는데...



《욕망호 시차 》 홍보포스터


1951년'욕망호 거리'는 전미 공영에 이어 브랜디의 화이트 티셔츠 이미지가 국명 동명으로 변했고 부드러운 티셔츠는 남성미를 딱딱하고 단조롭고 단정한 전통적인 상류품위에서 해방되면서 양강의 체형은 놀라면서도 맹목적인 시야를 드러내며, 한시간 전세계의 모본이 되었다.



대당 전신 10주년


{page ubreak}


3. 반역영웅



'아비정전'의 장국영은 티셔츠를 입고 남자의 본색을 뽐냈다.


1950년대는 미국 문화가 할리우드 영화에 협조하여 세계로 진출하는 광휘 시대로, 무형적으로 티셔츠 풍조를 촉진시키는 국제적 만연했다.

티셔츠와 청바지, 검은색 가죽 재킷은 젊은 세대의 반역영웅 이미지에 깊이 영향을 미칠 정도로 전통적인 예절, 상류 품위를 경시하는 극도로 버려진다.

제임스 디언은 영화'아비정전'에서 티셔츠를 입고, 외투 칼라 를 살짝 세워 반역한 청소년들의 눈에 띄는 위안 영웅이 됐다.

한편, 영화배우 아트 카니는 화이트 티셔츠 바깥에 검은색 베스트 코믹한 모습으로 티셔츠와 서민 사이의 친밀한 관계에 대한 이해를 더했다. 이후 청소년 소재를 반란한 영화들이 티셔츠로 티셔츠를 입고 전례 없는 독특한 개성을 뽐내며 인스턴트 문화에 대한 인지도 더욱 깊어졌다.

반역역은 흔히 진실 생활에서 억눌린 성격의 예선으로 방영되지만 영화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았던 것은 사실이다. 주류사회에 대한 감상과 모효가 또 다른 일이다.

티는 사실 영화계에서 ‘스크린 무뢰배 ’에서 벗어난 캐릭터를 찾아온 뒤 소수 남성들이 일상복으로 채택되기 시작했고, 편안함과 위생도 점차 인정받고 있다.



장국영은'아비정전'에서 감염력이 넘친다.


{page ubreak}


4. 색다르다


티셔츠의 대규모 유행이 1970년대에 시작됐다.

1973년 여성패션일보 윌리 (Wear Daily) 는 티셔츠를 당시 반문화의 수석 대변인이라고 주장했다.

1975년에는 4천8백만 점의 프린팅 티셔츠가 미국 크고 작은 의류 시장에 충만하여 이후 여러 해 동안 이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티셔츠 위의 패턴과 텍스트는 생각만 해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유머러스한 광고, 풍자한 악영화 영화 작품, 자조적 이상과 놀라운 욕망, 방탕한 정태가 모두 이 지경에 이르렀다.

이처럼 억제할 수 없는 풍조인 것 같기도 하고, 문문 수색은 티셔츠의 문건으로 어떤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는 방법도 적지 않다.

작가는 "너까지 얘기하면 남들이 듣기 싫다고 하면 어떻게 당신의 티셔츠를 듣고 싶을까?"라고 풍자했다.



아프리카 대통령 선거 문화 셔츠 앞가슴


1950년대 --60년대 사람들은 편안함을 추구하기 위해 옷의 기능성과 유별을 모호하게 만들어 캐주얼룩을 만들어냈다.

무슨 휴양복입니까?

캐주얼 의상은 퇴근 후 여가 시간 및 여가 시간에 입는 의상을 가리킨다. 시골복, 해빈복, 관광복, 관광복, 헬스체육복 등을 포함한다.

부담스럽고 깔끔하고 무구속 특성을 지닌 복장이다.

티셔츠는 그 안에 포함돼 있고, 생활에서도'문화 셔츠'라고 부른다.


티셔츠는 캐주얼한 옷차림으로 세계의 각 구석에 등장하는 반전통 문화, 반체제의 상징적인 의미는 이미 바래졌다. 티셔츠와 청바지, 재킷은 타고난 좋은 파트너지만 사복에 입어도 적합하지 않다. 흔치 않은 티셔츠와 어떤 옷과 어울릴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티셔츠는 대중화다.

서민의 기운이 넘쳐흐르다.

1998년 홍수 방지 재해를 구제하는 배우들은 대부분 티셔츠로 출연복으로 재해 지역 국민과 함께 환난을 예고했다.

{page ubreak}



안박교육그룹 ---5.12 지진 구제 특별 인화


무엇보다 프린트, 신형 섬유의 티셔츠를 어떻게 내세우고, 화이트 면질의 티셔츠는 여전히 인기를 끌었다. 특히 80년대 어느 시기.

화이트 티셔츠는 50년대 생각하면 청춘의 세월이 영원히 감돌고 있다고 한다.


김에이폰의 다년간의 티셔츠 정제 경험에 따르면 티셔츠 문화는 이미 심화되고, 패션 센스 있는 옷의 달인과 전위를 추구하는 80후 90후, 자신만의 개성 있는 티셔츠로 문화셔츠를 주문해 격정적이고, 역사를 재현해 역사를 넘어 역사의 연장이자 문화의 전승인, 김에이방도 티셔츠 문화를 전문적인 수법으로 선보인다.

  • 관련 읽기

盘点明星代言 看明星如何实现名利双收

본망 전문 원고.
|
2011/5/31 17:46:00
277

'사랑한다 '여주인공 이소 의상

본망 전문 원고.
|
2011/5/31 9:47:00
7116

라틴 브랜드 여장 주해 향주 전문점 개업!

본망 전문 원고.
|
2011/5/30 14:25:00
81

동망양침차 는 매 객상 에 충성한다

본망 전문 원고.
|
2011/5/28 16:16:00
77

김보: 성신으로 고온 수송대 브랜드 만들기

본망 전문 원고.
|
2011/5/28 16:14:00
124
다음 문장을 읽다

돌파구가 어디 있습니까?————방복업:탄소라벨 ‘내습 ’ 카운트다운

사실 현재 국내 원단 기업의 발전 계획 중 저탄소는 이미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최근 몇 년 동안 빠른 발전을 거쳐 저탄소가 가져온 경제효과는 이미 기업 앞에 놓여 있다.그러나 탄소 라벨을 앞두고 국내 원단 업체가 전면적으로 파악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