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면화 가 신강 압연 기업 을 압도하다
금년 국제
면화
가격이 폭락하고, 뉴욕 상품거래소의 면가가 3월에 치솟으며, 파운드당 219센트, 4월부터 폭락하고 7월 말까지 100센트까지 하락했고, 최소 파운드당 97센트까지 가장 낮아 연내 고점에서 가장 큰 폭이 55.7%에 이르렀다. 국내 면화 가격은 거의 동보, 올해 최고 최고 3500위안에 이르렀지만, 3월부터 면화 가격은 3월마다 500위안 폭락했다. 7월 말에 이르면 약 20000위안이 떨어졌다.
면화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으로 신강의 조화기업이 전대미문의 곤경에 빠졌다.
금년 신면
따다
작업이 곧 시작되는데, 산면대구로서 신강의 현재 면화 시세가 어떻습니까?
기자의 조사를 보다.
기자: 해마다 8월, 신강의
자화기업
청소구역, 점검 설비에 들어서며 새로운 면화 압연 기간을 맞이하고, 올해 신장 압연 업체에서는 이런 광경을 봤다. 지난해 수매한 면화는 창고 지역에 면더미를 쌓아 올렸는데, 어떻게 신면화 판매를 위해 가장 큰 문제가 됐다.
신장 아크소영형 면조연 공장에서는 이렇게 큰 공장에서 몇 개의 경비원이 쌓여 있는 면화 500여톤을 제외하고는 어떤 면화 구입 차량도 보이지 않고 7월 영형은 주문서를 받지 못했다.
진선부 신장 아크소영형 면업 유한회사 부사장은 현재 면화 판매 시장이 모두 이렇게 되어 있어 거의 판매되지 않았다.
기자: 그럼 여기 쌓이면 어떡하지?
진선부: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면화 시장이 다 넘어갔고, 그것도 대단합니다.
기자: 그럼 지금 한 톤당 얼마나 손해를 볼 것인가?
천선부
신장 아크소의 140여 개 조립소에서 영형면업은 중형 기업에 속하고, 500톤의 면화는 1000여 만원의 은행대출을 받아 대출을 받기 위해 기업은 면화를 천매하고 싶어한다.
진선부: 지금 내지로 당겨도 잘 안 팔려요. 아, 지금도 어쩔 수 없네요. 지금 방직공장은 문을 닫았잖아요. 생산도 없네요. 기업도 생산이 없네요. 지금 상품도 다 못 걷고 있어요.
기자는 아크슈 지역에서 많은 압연 공장이 모두 어느 정도 면화가 쌓여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면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면화 판매의 압력도 커지고 있다.
신면 인수의 난제는 또 앞에 놓였다.
진선부: 수매는 꼭 받아야 되는데, 상품이 이렇게 쌓여 있는데, 올해의 인수자금 역시 어렵습니다.
신장 사야현 구구면업 부사장 호버현: 시장 가격도 폭등하면 우리도 못 받겠다.
수구면업은 현재 조화기업의 보편적인 갈등을 겪고 있으며 아크소에서 많은 조화기업들이 이곳에서 십여 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령 어려운 면화 압연 기간도 버텨야 하고 선택도 하지 않고 퇴로를 하지 않았다.
신장 아크슈 온주 상회 회장 등민력: 어떻든 어려움이 크더라도 거두고 경영을 해야 한다. 너는 이 산업을 버려서는 안 된다.
고가 면 압사 자금 방적 기업은 어쩔 수 없이 기다린다
올해 3월부터 면화 가격의 폭락은 고가로 면화 구입을 한 면방기업을 적자 경지에 끌어들였고, 연초 3만여 위안의 고가 면, 방방적 비용은 1톤당 3천원에서 5천원, 면방 기업이 면방업계의 대폭 파동 속에서 끊임없이 울렸다.
면가가 하락함에 따라 방적 가격도 하락하고, 내륙방직 기업의 한산, 전산, 폐산, 신강 면방 기업의 주문서가 적고 작고, 대량의 면사포로 기업의 자금을 감옥했다.
근로자의 임금은 기업의 생산을 유지해야 하며, 자금 사슬은 방기업의 경영을 곤란하게 하는 가장 큰 문제가 된다.
신장 아크소지역 사야현 부홍 방직 회사 사장 호빈 (Hyung) 위빈 (Hobi) 회장 (Hobin) 을 제때에 변현할 수 없다면, 내가 은행과 금융기관에 무슨 돈을 갚는다고 하면, 이것이 바로 내 자금을 다 갚았으니, 내 자신만의 자금이 모두 물건이 되었다.
아크슈 지역에서는 많은 면방직업체들이 자신의 압연 공장과 방적 기업들이 있고 면화에서 면사 겹겹겹이 쌓여 있는 기업들이 숨을 쉴 수 없다.
신장 아크슈 온주 상회 회장 등민력: 이런 체압은 거의 50% 안팎으로 면사 적압량에 따라 50%, 목화는 아직 팔리지 않은 상태로, 전체적으로 우리 아크슈 이들 면화업체 안에서는 25%의 면화가 판매되지 않았을 것이다.
기자:쌓인 자금량?
등민력: 쌓인 자금량은 이 숫자를 나는 약간 통계가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일부 기업은 방적량이 몇 억이나 많고 적고 적은 것도 몇 천만 원이다.
회원 기업을 돕기 위해 면사 판로를 열어 아크슈 온주 상회 회장으로 등민력은 내지로 40여 일을 고찰했다.
등민력:(안쪽) 하류 직포 공장은 이미 중업되었고, 면방공장이 너무 커서 반개반 정산 중 상태로 기본적으로 로드 운행을 하지 않았고, 내지의 기업 면사면의 재고가 비교적 크기 때문에 주문서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조화기업처럼 새로운 면화 압연 기간을 앞두고 면방기업이 신면 흡수에도 곤혹스러웠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은 현재 면방기업은 경영난뿐만 아니라 노동자 모집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기업도 생산을 중단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노동자 모집도 어렵고, 계속 버티고 있으면 면화 시장이 따뜻해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신장 아크소지역 사야현 부홍 방직 회사 사장 호빈: 신면 아래에서 씨앗 을 인수 하 고, 그럼 가공 면 가공 면 가공 면은 나에게 이 방적 공장 에 일정한 비축 을 마련 해 내년 전체 생산 을 최소 내년 생산용 면으로 이 수확 철 을 비축 했 다.
신면 의 지출 은 곧 면농 이 따뜻하게 되길 바란다
면화 가격이 하락하고 면 기업이 괴롭다면 면농의 형편은 어떻겠는가?
기자는 인터뷰에서 지난해 면화 가격의 폭등으로 올해 신강의 면화 재배 면적이 263만4만4000묘, 면화 장세도 예년보다 높았다.
면화 생산량은 늘지만 목화값이 낮고 신면화는 저울을 앞두고 면농들도 올해 면가의 추측을 하고 있다.
기자: 아크슈 지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면화 생산기지로 올해 기후가 비교적 좋기 때문에 목화의 등세가 보편적으로 좋다.
방금 이 땅의 주인이 내게 말했다. 이렇게 붉은색 점의 면두를 달고 40일만 있으면 목화를 피울 수 있다. 농민은 올해 매 묘지의 이 생산량은 작년보다 10퍼센트 더 늘어났다고, 농민들이 올해 기존의 기후조건에 따라 목화의 풍작이 이미 정해졌지만 수익이 어떠한지 시장의 가격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신장 아크슈 지역 사야현 고르바그향 쿠르웨이 마을, 마을 주민 장건국가의 110묘 면전 전간 관리는 기본적으로 완료되고, 목화의 개화, 신면 저울을 기다리고 있다.
신장 아크슈 지역 사야현 고르바그향 쿠르쿠 마을 농민 장건국: 농민은 당연히 농사를 잘 지었지, 수확이 잘 되었으니, 가격은 좋으니, 농민은 가격만 좋으면 된다.
기자: 그럼 가격이 낮으면 농민들이 같이 있으면 의논하지 않을까요?
장건국: 지금 우리가 매일 이 일에 대해 의논한다. 이 가격 때문에 작년 가격보다 저렴하다면 많은 농민들이 도급료로 1000위안, 이 투자를 하면 면화 가격이 떨어지면 반드시 배상할 것이다.
올해 초 국가발개위 등 8부처는 ‘2011년도 면화 임시 수축 예안 ’을 공동 발표했다. 산동 ·신강 ·천진 등 13개 성구 시 2011년도 면화 임시 매장 가격을 기준급 피면 ·창고 가격으로 매톤 800원, 업계인 사사는 올해 신강씨 면수매 가격은 약 8위안 안팎으로 총체는 8위안 ~11위안 사이의 파동으로 추산될 것으로 보인다.
장건국: 1킬로그램이 8원이라고 하면 우리 수입이 지금 투자도 높고 가격도 높고, 우리도 기본적으로 (번) 노무비.
장건국과 비교하면 아크슈 지역 아바티현 면농오월산은 지난해 면화 가격이 높기 때문에 올해 그는 자신의 90묘 면화 외에도 300묘의 면화를 재배하고 1묘당 1200위안씩 청부한다.
신장 아크슈 지역 아바티현 우루진 농민 오월산: 지금 네가 생각하는 것은 바로 재배하고, 돈을 손해 보지 않으면 된다.
지난해 고가 면화의 자극으로 올해 신강의 면적은 2364만9무에 이르렀으며 지난해보다 263만4만400무에 비해 면화 재배 면적이 22만묘 증가했다.
9월 중순 남강 지역의 첫번째 신면은 저울을 켜려 하지만 면화는 기존 시장의 가격이 여전히 낮다.
신장 아크슈 지역 아바티현 우루진 농민 떠우지국: 어차피 나라에 수매보호 가격을 가지고 있어 백성들에게 보호가격 위에서도 갈 수 있다.
신장 아크슈 지역 사야현 고레바그향 쿠르웨이 농부들 심리핑: 가격은 좋은데 가격도 낮아도 어쩔 수 없어 면화도 팔지 않으면 안 된다.
신장 아크슈 지역 샤야 현 누이 바크 향의 농민 슬라보? 에이산: 국가가 수매를 하고 있는데, 우리의 마음속에는 보장이 있었지만, 그래도 솜의 시장이 좋아졌으면 좋겠다.
- 관련 읽기
- | 2008414321
- | 2008414330
- | 2008414320
- | 20084143227
- | 20084143217
- | 2008414326
- | 20084143156
- | 20084143146
- | 20084143126
- | 20084143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