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공장의 큰 불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2005년 5월 16일 20시쯤 증성시 신당진 남안촌 대흔리공업유한공사에 화재가 발생했다.
과화면적은 4000제곱미터이고, 직접경제손실은 26만 여 위안이고, 인명피해가 없다.
소방검수가 무단 투입된 증성시 대흔리공업유한공사는 신당 광심도로 남안노단에 위치해 있는 태상업계, 주로 가공, 신발 소재, EVA 검은색 거품면 등이다.
이 회사의 총건축 면적은 8000제곱미터로 공장과 직원 생활구와 분리되어 공장은 단층 철근 시멘트 프레임 구조로 공장의 북쪽은 철가죽과 발전기관실로 지어져 있다.
공장 안에는 실내 소화전과 소화기가 설치되어 공장구 밖에는 시정 소화전이 있다.
이 회사 공장은 건설 전에 공안 소방기관에 소방 설계 심사를 신고하지 않고 건설된 후에도 소방 검수를 거치지 않고 제멋대로 사용했다.
소개에 따르면 5월 16일 20시쯤 대흔리공업유한회사 가공작업실 지붕에서 작업한 여모 씨는 지붕 중간에 남쪽 부위에 불빛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바로 아래의 작업장에 불을 지른 직원에게 불을 질렀고, 다음 작업장 관계자에게 주관실 관계자에 대한 외쳐 옥에 불이 붙었다.
이후 이 작업장은 소화기를 들고 지붕에 불을 끄고 불을 끄고 불이 너무 커서 소화기재는 이미 박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곧바로 아래로 뛰어내려 안전지대로 흩어졌다.
작업장 노동자가 불을 끄는 동시에 이 회사의 재무 사장은 119에 신고했다.
경찰 접수 후 성소방중대가 소방차 3대를 동원하여 화재 현장으로 서둘러 소화 전투에 돌진하고 광주시 공안 소방국에 구원을 요청했다.
광저우시 공안소방국은 경찰에 신고를 받은 뒤 소방중대 13개, 7개 전직 소방대, 총 43대 소방차 3대, 지휘차 3대가 현장에 도착하자 동완소방지대에서 소방중대 7대를 지원했다.
대화는 다음날 새벽 2시 40분에 박멸되었다.
이 화재의 과화 면적은 4000제곱미터로 직접 경제손실은 26만여 위안으로 무인명피해를 입었다.
화재 원인은 전기 선로 단로가 원인이다.
시정 소방전이 심각하다.
대흔리공업유한회사 총건축면적 8000평방미터, 전체 건축물이 프레임구조로 되어 있지만 실외 소화전은 하나뿐이고, 수압이 너무 낮다.
공장 근처 소화전 역시 허설, 수압이 부족해 소방차가 화재 현장에 도착한 후 충분한 수원을 찾을 수 없고, 화세는 제때에 통제하지 못했다.
(2) 전직 소방대 관리가 상대적으로 낙후됐다.
증성시의 전직 소방대는 2002년 6월 모두 건설 완료되었다.
마을, 거리에는 모두 자신의 소방대와 소방차가 있다.
그러나 자금 관리 문제로 전직 소방대 관리가 느슨해지고 작전 솜씨가 딱딱하지 않은 문제로 그 역할을 할 수 없다.
(3) 소방 경력이 부족하다.
소방작업은 줄곧 책임이 크고 임무가 무겁고 사회 측면에서 넓고 화재가 발생하면 사회에서 발생하는 영향이 더욱 크다.
말단 전직 소방경력은 부족하고, 민경 근무 임무가 무겁고, 일상 업무에 대비한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일상 소방업무에서 검사가 꼼꼼하지 않고 전면적으로, 소방전항 관리가 구체적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관련 법률법규 《 중화인민공화국 소방법 》 제8조 도시 인민정부는 소방안전 포석, 소방소, 소방용수, 소방통신, 소방차 통로, 소방장비 등을 포함한 소방계획은 도시 총체적 계획에 포함돼 조직 관련 주관 부서를 시행해야 한다.
공공 소방시설, 소방장비가 부족하거나 실제 수요에 적응하지 못하는 것은 증축, 개축, 구성 및 기술 개조를 해야 한다.
소방작업은 과학연구를 강화하고 선진 소방 기술, 소방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제10조는 국가 공정 건축 소방기술 기준에 따라 소방설계 설계 공사를 필요로, 설계 부서는 국가 공정 소방기술 표준에 따라 설계를 설계해야 하며, 건설 부서는 건축 공사의 소방설계 설계 도지 및 관련 자료를 공안 소방기구의 심사를 거쳐 심사 통과 불합격, 행정 주관 부서에서 시공 허가증을 발급해서는 안 된다.
공안 소방기구의 심사를 거쳐 건축 공사 소방 설계는 변경해야 할 것이며 원심의 공안소방기구의 심사를 거쳐야 하며, 비준을 거쳐 어떠한 단위나 개인이 변경할 수 없다.
국가공정 건축 소방기술 기준에 따라 소방설계의 건축 공사가 완공할 때 반드시 공안 소방기구를 거쳐 소방 검수 또는 검수 불합격을 거치지 않고 사용해서는 안 된다.
- 관련 읽기
- 구두시장 | 2010년 비닐화 기업 모금리 하락 추세가 두드러졌다
- 매일 첫머리 | 기업에 의지하여 남을 남겨 두면 무엇이든지 “ 큰 떡 ” 을 그릴 필요가 있는가
- 매일 첫머리 | 구미 상가 브랜드 아동복 진열의 성공 유전자 를 해독 하다
- 매일 첫머리 | 리즈즈: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럭셔리
- 구두시장 | 신발 기업이 해외 브랜드를 사들이는 것은 “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아이를 키우는 것 ” 을 신중히 막아야 한다
- 매일 첫머리 | 중국 옥외 구두 용품 이 전국 시대 를 맞다
- 매일 첫머리 | 신발 기업과 강소 위성TV 새 마케팅 전략이 수면 위로 떠오른다
- 구두시장 | 허위 홍보 사건 & Nbsp
- 신발 속달 | 복주 1신발공장 화재 & Nbsp; 무인원 사상자
- 구두시장 | 중국 옥외 구두 용품 이 전국 시대 를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