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증승리: 기상업계의'강초 '

2008/6/25 0:00:00 10402

태주는 중국 외의 봉제 설비를 자랑하는 등 현재 많은 대형 재봉틀업체 사장들이 대부분 바짓가랑이를 걷어올리고 밭에서 발걸음이나 보신 출신을 천천히 조금씩 배우고 있다.

1999년부터 2005년까지 봉제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는 황금 시기를 맞아 많은 기업들이 생산을 확장하여 국내 최초로 봉제 설비 제조 골간기업이 되지만, 이들 기업들이 강해지는 등 강력한 중개업자 팀을 주목하고 있다. 그들중 많은 신선한 사람들이 아는 이야기가 더 많은 사람들의 학습과 거울을 볼 만하다.

솔직하고 소박하고 우아하지 않고 억척스럽고 무뚝뚝하고 멋이 없고 평두와 피부가 검었던 승리는 다소 ‘ 흑백공 ’ 의 맛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아마도 민남상인 특유의 기질인지 증승은 군곡곡과 창업에 가득한 레전드 를 적혀 있다. 그는 마치 질풍강초가 틈새업계의 암석에서 우뚝 솟아 오르고 있는데, 지금은 이미 봉제계의 한 명인이다.

그는 후쿠쿠 (Jack) 회사의 많은 중매상 중 스스로 문화 수준이 가장 낮은 한 명인 데다 초등학교 졸업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승리했던 최초의 문화수준은 높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승리했던 장사는 어릴 적에 눈이 마주쳤다.

집 형제 자매가 많기 때문에 9살 때 아이스바를 팔았고, 아이스바 한 개는 3분 2로, 보통 5분씩 팔았다.

당시 여름 아이스바를 파는 것은 많은 아이들이 돈을 버는 첫번째 선택이었고, 이들 아이들 중에도 승리한 사촌형을 포함했다.

1부 8센티만 벌지만 당시의 아이에게 소비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다. 아이스바 파는 사람이 많아, 아이스바퀴를 다 팔지 못하는 것도 도리 없는 일이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다른 아이스바 를 파는 것은 좀 더 뛰는 곳을 생각하고, 그렇지 않으면 날이 어두울 때 가격을 내려 판매하는데, 증승리는 오히려 다른 길을 헤아려 아이들에게 콩을 주워 달라고 격려했다.

콩 한 잔에 얼음 바구니 한 개씩 바꾸는데, 돈은 모두 없으나, 콩은 아직 줍지 못하는가?

그러자 모두들 콩을 주우러 몰려 몰려 승리와 얼음바를 바꿨다.

당형제들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아이스바 판다. 그러나 증승리는 한 곳만 찾아서 아이스바 바를 바꾼다. 장사는 물론, 매일매일 공급할 수 없고, 수매당 고들이 팔리지 않는 아이스바.

콩 한 잔에 6푼, 어느새 승리는 많은 돈을 벌었을 뿐만 아니라 장사를 하는 엄청난 흥행으로, 그것도 현지에서 ‘콩도둑 ’의 조류를 불러일으켰고, 콩은 다 주워졌고, 콩을 훔치지 않고 팥을 어떻게 바꿨을까?

그러나 이'콩도둑 '조류가 승리했던 첫 장사를'말살'에 줬고, 콩을 훔치는 것이 너무 많아서, 결국 증승의 아버지를 놀라게 했다. 그때 승리했던 아버지도 읍의 간부이자 공산당원이고, 문제의 총결점은 아들에게 더 이상 승리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자 증승의 첫 사업은 이렇게 종결되었다.

증승리는 장사 두뇌가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과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13살 때 승리했던 마을에서 복장 공장을 개설해 집으로 돌아온 어린 시절 승리는 항상 작업장에서 놀기를 좋아했다. 그때는 기계도 쉽게 망가졌지만 마을에서 기계를 수리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고, 단지 늙은이 하나밖에 없었다.

매번 기계가 고장이 났을 때마다 오랫동안 수리를 해 달라고 하는데, 보수가 무거워졌지만, 비용은 매우 고분고분, 매번 몇 번을 만지작거리기만 하면 10대 20여 대를 받을 수 있다. 작은 승리도 암암암리에 마음을 남겨 두었을지도 모른다. 아마 승리는 정말 천생과 기계의 인연이 있었을 것이다. 남들이 보기에는 매우 어려운 기술일, 그의 눈에는 매우 간단하다.

한 번은 옆집 아주머니의 기계가 고장 났고, 승리를 거두고 나서, 이 이후로 많은 사람들의 기계가 고장나서 바로 승리했다.

증승리도 돈을 주지 않으면 재미있다.

누구의 기계가 고장나서 바로 증승리의 집으로 이사 갔다가 집으로 돌아간 증승리는 바로 해결되었다.

어린 나이에 가재봉틀귀신을 봉틀로 바꾸어 천천히 현지에서 승리의 명성을 날리고, 증승리의 증승은 모르는 것이 없다.

이렇다 보니 승리했던 기술도 점점 좋아졌다.

그러나 처음에는 증승리는 재봉틀 기술이 아니라 다방에서 일한다.

증승리의 아버지는 은퇴 후 현지 찻집에서 서기로 서기를 맡았고, 숙련된 수리기술을 가진 승리는 아버지의 뜻대로 찻공장에 와서 ‘차사 ’가 되어 차사증까지 받았다.

차사증을 받은 증의 증승은 다방공장에서 발전하고 싶지 않으며, 그는 자신의 기업을 갖고 싶어한다.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사채대출을 받고, 첫 번째 자금을 갖고 복건포밭 공장에 왔지만, 이번 한 달, 개업한 지 열흘 만에 승리했던 백화점의 길은 뜻밖에 중단되었다.

30여 명의 노동자가 있던 승리는 자신이 직장에서 떠나서는 안 되지만 결국 사무실에 머물고 있는 날에는 승리가 적극적으로 작업장에 와서 도와주었다.

그러나 좋은 마음으로 한 노동자가 전송벨트를 보냈을 때, 자신이 띠에 걸려 온 사람이 기계로 끌려간 적이 있었지만, 증승리는 그 당시 위험을 겪었지만, 등 등, 두 손으로 모두 껍질을 벗겼다.

10여 일 동안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는데, 승리는 목숨을 건졌다. 하지만 장사는 돈도 없고 정력도 없다.

공장이 성립되지 않아 큰 빚을 갚았는데, 증승리는 조금도 기운이 빠지지 않았고, 몸이 회복된 후, 그는 기계수리공으로 가서 약간의 돈을 벌어 고리대금을 갚았다.

28세, 모든 빚을 다 갚았다.

그는 또 돈을 빌렸고, 1만 7000원으로 집을 일으켰고, 낡은 기계에서 발걸음을 떼고, 부품, 정기까지, 이때부터 수습할 수 없었다.

3은 이긴 차의 개량설비 전시장에서 임림총의 각종 기계가 너를 볼 수 있어 각국의 각양각색의 특수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기능이 있다.

항리 회사 개장 기술 엔지니어들은 두 쌍의 교묘한 개조 끝에 이 전용 설비는 의류 업체와 우산 생산공장에서 선호하는 특수기계가 되었다.

전시관에 500여 대의 매듭이 전시되어 개량용 기계가 전시되어 있다.

다른 수십 제곱의 작업장에 상등의 강재와 영부품이 쌓여 있어 이는 증승리적으로 외국에서 수입한 원자재다.

증승리는 항리의 개량에 따라 선재와 기술의 두 가지 강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기술력의 웅후함은 인재에 의존하는 우세이며, 이곳에서 태어난 증승리는 고향의 안해진이라는 ‘ 기계강진 ’ 에서 많은 구구구자들의 정병강장을 발굴했다.

사실 일찍이 20전에 개량기술을 놀았던 그는 줄곧 저조한 처리를 하였지만, 다만 최근 몇 년 동안 현지 많은 상인들이 ‘ 개량개선 서비스 ’ 라는 브랜드를 짊어지기 시작했을 뿐, 승리는 자신의 특기를 바치며 고객이 ‘ 리화 ’ 특종 설비를 사용하기 시작한 후 (‘ 리화 ’ 는 항리 회사가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개량설비의 새로운 회사이기 때문에, 물건의 값과 진가를 가르쳤다.

현재 특종 기계가 생산공장을 개량한 증승리가 두꺼운 책자를 꺼내 책자에는 각종 개량기가공 후의 무늬 패턴 효과도가 모두 169종으로 되어 있다.

그는 “ 천기백괴 ” 로 자신이 20여 년 동안 놀았던 이 절기를 형용해 온 얼굴의 미련, 도취의 정!

그는'꼬치꼬치'의 무늬 패턴을 꺼내 냈는데, 이 무늬는 국내나 일본은 아직 하지 않았을 것이다.

수십 년 동안 이기는 능력뿐만 아니라 외력에 힘입어야 한다.

일본과 홍콩은 모두 인맥이 좋은 증승리가 늘 업계 전문가와 교류를 나누고 있다.

친구들은 모두 적극적으로 개량하기 좋은 기계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전시청 일각에서 승리한'보물 '수십 대가 일본에서 구입한 일본 엔지니어 개조된 특종장비를 비롯해 외관에서 이렇듯 독특한 설비는 증승이 기술개발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는'보장'이다. 연구는 증승리와 부하 네 다섯 명의 기술의 최대 즐거움이자 항리의 경쟁을 늘리는 비밀 무기이다.

다른 분포 안에 더 많은 중고 설비와 외국의 브랜드 기기도 있다.

많은 조국 각지에서 온 복장 설비 회사 동행자들도 승리했던 그 두세 권의 명목과 무늬 기이한 소책자에 경탄해 승리했던 독보에 굴복했다.

장승의 뛰어난 능력은 의류 업계에서 주목받는 것은 물론 지금은 제산업으로 확장되고 있다.

현재 중국 일용품 공업협회 우산 전문위원회가 이사 단위로 흡수된 바 있다. 마치 이미 우산 전문가가 되었고, 명작새는 복건, 광동 남방 등 도시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절강여수, 상우성, 소산, 이우에 지사의 항리차행이 설치되어 현지 우산이나 특수설비의 최우수 공급업체가 되었다.

필리핀, 방글라데시, 인도 등 국가의 원도에서 경과를 하는 사람들은 더욱 끊이지 않는다.

4에서 성공한 증승리는 자신의 고향 친부모를 잊지 않고 기업가로 삼는 책임을 잊지 않았다.

그는 자선사업에 끊임없이 돈을 기부하고 고아, 빈곤 학생, 고독한 노인, 증승리가 봤고, 들을 필요로 구원해야 할 일은 상관하지 않을 것이다.

고향의 한 소학교는 바로 승리의 기부금이며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수시설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드럼 밴드, 컴퓨터실을 설립한다.

증승리는 또 하나의 기술류 전문학교를 마련하고 빈곤 산간 지역 아이들을 조직해 교육을 받게 하고, 2래도 의류업체, 봉제 업종에 인재를 수송할 계획이다.

이런 기업가는 1995년부터 잭을 선택해 제크와 함께 배울을 함께 했다.

잭의 복건시장에서 잭의 발전보에 맞추어, 날카롭게 개혁하고, 복건시장을 생생하게 만들었다.

우승한 업적과 과인의 능력으로 잭 2회 전략 중개상이 됐다.

‘ 질풍에 강한 풀을 알고, 난폭한 영웅을 알아보고, 변화무쌍한 백화점에서 승리가 더욱 용감해지리라고 믿었다.

  • 관련 읽기

천상 채건뢰 는 백 명의 지진 고아 를 입양 하려고 한다

유명인 인터뷰
|
2008/6/25 0:00:00
10431

정택림: 구두장부터 톱질업계 맏이

유명인 인터뷰
|
2008/6/21 0:00:00
10439

이녕은 걸출한 기업가상을 수상했다

유명인 인터뷰
|
2008/6/19 0:00:00
10417

후거리 는 신발 업 의 중심 이다

유명인 인터뷰
|
2008/6/13 0:00:00
10531

제창업은 본부 경제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유명인 인터뷰
|
2008/6/13 0:00:00
10377
다음 문장을 읽다

브랜드는 왜 추워서 제품의 품질에 대한 문제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