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영팀은'상어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
중국 수영팀이 상어 껍질을 입고 베이징 올림픽을 징발하는 것에 관해 마침내 정설이 생겼다.
중국 수영군 스폰서 나이크 회사와 상의한 뒤 중국 수영팀은 이미 스페이스의 4세대 상어가죽 수영복을 입고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부터 스페이스 4세대 상어가죽 수영복은 전 세계 수영단의 돌파 광조에서 주연을 맡았다.
그동안 중국 수군에 대해 올림픽 전포로 삼을 것인지 확실한 소식이 없었다.
중국 팀은'상어가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수영팀은 스페이스 4세대 상어가죽 수영복을 입고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나이크가 협찬한 중국 수영군이 상어가죽 수영복을 입고 올림픽을 출정할 수 있는 상담도 결국 일단락했다.
중국 수영팀 대표 장아동 감독은 인터뷰를 할 때 이 사실을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중국 팀은 수영복을 갈아입지 않고 선수들이 자신에게 맞는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강조했다.
장아동은 이 변화에 대해 중국 수영팀 스폰서 나이크 회사의 양보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지난달부터 중국 팀의 일부 선수들은 이미 스페이스 4세대 상어가죽 수영복을 입어 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시간이 긴박하기 때문에, 이 ‘신기한 수영복 ’은 선수들의 체질을 위해 선택을 할 수 없고, 몇 가지 형식만 선택할 뿐 몸에 맞지 않는 문제가 보편적이다.
장아동의 소개에 따르면 나이크도 자신의 신형 수영복을 내놓고 스페이스의 상어가죽에 비해 유리한 부정에 비해 선수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남자 팀이 군 인물인 오붕이 입은 나이키 신수영복을 반영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상어가죽을 바꾸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중국 수영팀의 일부 주력대원들은 곤명 고원 훈련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수영복을 자유롭게 입기로 결정한 지 일주일이 됐지만 수영팀은 팀 전체의 피드백을 받지 못했다.
선수들은 마지막 시간의 체험에 따라 자신의 선택을 결정할 예정이다.
신기록의 열풍에 성공한 ‘신기수영복 ’은 베이징올림픽이 날이 갈수록 다가오면서 세계 수영계에서 기록을 깨뜨리는 열풍을 일으켰다.
3월 호주수영 올림픽 선발전에서 수리어 등 선수가 7일 만에 세계 기록을 깼다.
앞서 열린 유럽 수영선수권대회는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선수가 총 6차례나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국제수영련이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2월 중순 이후 6개주 동안, 벽수지에 16개의 새로운 세계 기록이 탄생했고, 이 중 15개는 선수가 레젤라스어 4세대 상어 껍질을 입고 만든 것이다.
6월 말 미국 수영 올림픽 선발전에서 미국'날치어 '필푸스는 또 이'신기한 수영복'을 입고 남자 400미터 혼영의 세계 기록을 깨고, 다음은 명장 호프가 여자 400미터 혼합영의 기록을 세웠다.
필푸스는 기록을 깨뜨린 후 새로운 수영복을 신속하게 입혀서 수영장에 뛰어들게 했다.
나는 정말 이전에 이렇게 좋은 수영복을 입어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내가 더 많은 기록을 깨는 것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
필푸스의 과분한 단어는 스페이스의 새로운 수영복을 다시 진지하게 살펴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 수영복은 올해 2월 시장에 투입한 이래 수영단의 혁명에 동반한 것은 사실이다. 이미 444개의 세계 기록에서 40개의 관련이 있다.
한때 신수영복은 베이징올림픽의 대표단들이 경쟁적으로 숭배하는 아이돌이 된 것으로 알려져 지금까지 50여 개국 선수들이 LZR 를 입고 베이징올림픽에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상어껍질은 베이징올림픽의 수영복 패주가 되었다.
북도강개그는 거꾸로 오미 시장을 점령하면서 상어껍질을 아시아로 진출했다.
6월 초 일본 유명 수영선수,'개구리왕 '북도강은 일본 올림픽 예선에서 200미터 개구리형 세계기록을 깨뜨렸고, 신기록은 2분 7초 51로 미국 선수인 한슨보다 앞선 기록이 0.99초나 빨랐다.
이 프로젝트에 앞서 세계 기록은 한슨이 2006년 8월 창출한 2분 8초 50, 북도강개전 종목에서 가장 좋은 성적은 2분 84, 일본의 전국 기록이다.
베이징올림픽이 두 달밖에 안 되는 가운데 신식 상어 가죽 수영복을 입은 북도강개는 가벼운 두 기록을 고쳤다.
북도 강개는 이번 기록의 영향이 심원하다.
스폰서 미진은 북도강개의 주목을 잃고 일본 수영복 시장에서 초연 4기.
일본 매체에 따르면 북도는 세계 기록을 깨는 다음날 세 개의 일본 수영복 업체의 주가가 집단적으로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일본에서 슈퍼다운 제품을 판매하는 스포츠 의류 회사 주가가 급등했다.
성적 앞에 상업 요인은 부차석에 물러설 수밖에 없다.
일본 수영협회 전무이사들과 협회는 운동선수가 ‘신기한 수영복 ’을 사용한다는 동의를 했고 미진진 등 3사의 동의를 얻었다고 밝혔다.
중국 팀의 설렘은 2008년 4월 초 전국 수영 챔피언 대회 여자 100미터 배영 결승전에서 절강성 소흥시 수영 헬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연만 17세 후베이 소장 조청 은 이 종목 금메달 뿐 아니라 중국 선수 하자홍보로 14년 동안 아시아 기록을 0.35초 높였다.
중국 수영계에서 또 베이징 올림픽 메달의 유력한 쟁탈자가 나타났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네가 주의를 기울여 보면, 소장은 아시아 기록을 깨고 입을 때 스페도수영복입니다.
무엇보다 이 수영복은 이 브랜드의 최신 4세대 수영복이 아닌 상어 껍질 2세대, 조청 자신이 외국에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수영선수를 설레게 할 만하다.
성명을 밝히지 않는 선수들은 기술 함량이 많은 수영복을 업그레이드해 성적을 높이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우리의 운동생활은 한계가 있다. 어떤 브랜드의 기술이든 성적을 높일 수 있다면 우리는 다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스폰서들이 북도강을 위해 녹등을 켜는 선례로 6월 20일, 나이크는 전 세계에 공고해 유니크의 협찬 선수들이 자유롭게 수영복을 고르도록 허락했다.
이렇게 중국 수영팀은 마침내 스페도수영복을 입고 베이징올림픽에 출현할 수 있었다.
"첨단 과학 기술 흥분제"?
상어껍질 재료와 고앙 가격에 논란이 일고 수영선수들은 상어껍질을 입고 수영장에서 세계 기록을 주파할 때 이 첨단 수영복에 대한 반대 목소리도 멈추지 않았다.
과학기술 흥분제 (과학기술) 이다. 이런 수영복은 선수의 양극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부력재료 증대 미국 수영 명세서가 필푸스 감독의 코칭은 현재 수영장 내 기술이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정상 선수의 기술적 차이는 사실상 크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수영복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탈리아 대표 수영팀의 코치인 카스타그네티는 상어 껍질을 수영장 속'하이테크 도핑'이라고 부른다.
이런 목소리는 소수가 아니라 몇몇 사람들이 보기에는 상어껍질 사용과 동분제처럼 부당한 경쟁을 함유하고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현재 ‘상어가죽 ’을 생산하고 있는 것은 스페도의 한 집뿐이며, 다른 사업가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스페도도는 수영복 과대 역할을 하고, 높은 수준의 선수들이 다른 스폰서를 멀리하게 했다.
지난 4월 아레나 등 여러 수영복 업체가 국제 수영련을 다시 상서 ‘상어가죽 ’으로 부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폴리우레탄 섬유 재료를 사용해 국제 수영련 ‘경기 기간 선수들이 사용을 허용하지 않고 속도, 부력이나 내력의 장비 ’를 적용하는 규정을 위반했다.
하지만 국제수영련의 지지를 받지 못했다.
7000원짜리'상어껍질 '수영복은 연구 과정에서 대량의 인력 물력을 들여 사용해 가격도 만만치 않다.
수영복 한 벌의 조가는 약 인민폐 7000위안 이상에 달하기 위해선 6번밖에 입을 수 없다.
이처럼 비싼 수영복은 수입이 꽤 많은 유럽과 미국 선수에게 아마도 별다른 것은 아닐 수도 있지만 아프리카의 몇몇 선수들에게는 망설일 것이다.
'상어껍질'을 선택하는 것은 시합에서 입을 뿐만 아니라 평일 훈련에서도 적응해야 한다는 뜻이다.
매번 한 번 입는다면 평균 천 여 위안의 위안이 필요하다. 확실히 적지 않은 숫자다.
이런 식으로 선수들은 소득 차이로 성적의 양극화를 초래하기 쉽다.
상어껍질은 착용할 때도 매우 복잡하다. 수영복을 최대한 단단히 감싸고 싶다면 먼저 손발에 비닐봉투를 씌워야 한다. 그리고 몇 사람은 배를 살짝 위로 밀어 올리면 절대 힘을 들여서는 안 된다.
한 설계 관계자는 이 수영복 등 웨이브형 지퍼도 매우 정밀하게 설계했다. "지퍼는 척추에 꼭 붙어야 한다. 살짝 삐뚤게 입으면 자동으로 무너진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수영계의 노선배 무상웅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상어가죽 ’에 대한 신기한 효과에 대해 의문했다. 과학적 훈련법이 선수의 성적을 높이는 주요 경로라고 생각했다.
‘상어껍질 ’을 입고 세계 기록을 깨고 있지만 이런 신식 수영복이 성적을 제대로 올릴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매번 올림픽을 앞두고 세계적인 기록이 바뀌고 있다. 선수들이 대회 전에 시스템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컨디션도 기본적으로 최선으로 조정돼 성적을 내기 쉽다.
무상웅은 “그리고 ‘상어가죽 ’과 일반 수영복의 효과를 대비해 동기화할 수 없는 것 ”이라며 “선수가 상어껍질을 입은 동시간과 같은 장소에서 보통 수영복을 입어도 기록을 깨뜨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고 설명했다.
자주적으로 중국 수영팀의'상어가죽'에 대한 태도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 변화하기 전에, 스페도회사가 올림픽에 참가하는 중국 선수를 위해'빠른 피부 II'를 주문했다.
이 수영복은 아시아인의 체형에 따라 여러 차례 수정됐지만 중국 선수들이 입어 보니 적응이 안 된다.
오붕은 온몸에 싸인 수영복을 입고 몸에서 물이 흐르는 느낌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감독팀은 상어껍질을 포기하기로 했다.
2008년 5월 중국 수영팀의 스폰서인 나이커는 자신의 신형 수영복을 내놓고 대표 팀 내부 테스트를 했다.
한편 스페도의 상어가죽 4대가 국제수영계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2008년 6월 9일 북도강은 상어껍질을 입고 세계 남자 200미터 평영 세계 기록을 깼다.
이후 일본 수영팀의 스폰서 미진은 북도강개가 올림픽에서 상어가죽을 선택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국 수영팀은 상어가죽에 대한 태도를 반대로 돌리고 있다.
2008년 6월 20일 나이키는 전 세계에 공지해 내크가 협찬하는 선수들의 자유롭게 수영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중국 수영팀에서 ‘ 상어껍질 ’ 을 선택해 외부 준비를 마쳤다.
2008년 7월 21일 중국 수영팀 감독 장아동 감독은 중국 선수들이 수영복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이테크는 4세대 상어껍질 4세대 상어껍질
- 관련 읽기
- 패션 포스터 | 그림: 300여 원도 이렇게 좋은 부츠를 살 수 있다
- 시장 시세 | 제약 요인 은 동완 제화 등 산업 이 공심화 를 당했다
- 기업 정보 | 특보 올림픽 패밀리 올스타의 진용이 표마를 쫓아가고 싶다.
- 스타덤 | 예보 운동화 요밍
- 소비권 | 복장 신발 모자 백성 고소 최다 명절 쇼핑 맹목적
- 무역 정보 | 정부 협회 신발 기업이 새로운 무역 장벽에 손을 맞대고 대응하다
- 기업 정보 | 이녕 플래그점 남경로'운동형 '상전
- 시장 시세 | 온주 중소화 기업이'성장계획'을 가지고 있다.
- 소비권 | 걸레가 구두를 닦자마자 색이 바래다
- 기업 정보 | 강패의 회장 홍홍홍 회장은 ‘ 자선세가 ’ 에게 수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