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무인량품 송정충3: 어떻게 납품 심리적 맹점을 극복할 수 있을까

2015/3/9 21:38:00 11

무인량품송정 충성품절심리

1999년 일본 무인선품 창출 133억엔의 좋은 성적을 기록한 결과, 내년 정세가 급격히 전개되면서 2001년 38억엔의 적자, 외부 평어는 ‘무인신화 ’에서 잔혹하게 ‘무인선품의 시대가 끝났다 ’고 잔혹하게 전개돼 회사 내부에서 ‘회사가 곧 망하는 것 아니냐 ’라는 절망적인 분위기로 퍼져 있다.

이 최악의 시간포인트 임위점으로 사장을 맡게 된 송정충삼은 창고 속에 온갖 골짜기가 팔리지 않는 상품에 대해 중대한 결정을 했다. “100억엔의 재고를 모두 태워버리겠다!”

그는 동인과 일본 니가타현 소천곡시의 분화처리 공장에 도착했고, 눈앞은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종이상자로, 무인품의 종업원들에게, 상자의 의상은 마치 자신의 아이처럼 대형 크레인지 상자를 하나하나 끌어올려 화염에 휩싸여 상품이 불에 타오르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눈은 모두 젖었다.

송정은 굴뚝에서 솟아오르는 연기를 보고 "이것이 무인품의 상황이다"고 말했다.새로 제정된 제품 관리 제도가 이렇게 충격적인 화면에 코디된 것은 바로 동인에게 개혁을 선언한 것이다. "이렇게 하면 고름을 모두 깨끗이 짜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결심했다.그러나 반년 후 회사는 또 많은 재고가 쌓였다!!

이 멍청한 사실이 송정에게 "한 번 실패하면 교훈을 배울 수 없다. 두 번 실패해야 교훈을 배울 수 있다"고 깨달았다.그는 첫 번째 실패는 상황을 개선하지 못하고 오히려 개선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실패하면 오히려 진정으로 문제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는 결정을 드러냈다.

두 번째로 대량 재고 후 송정은 “왜 물건이 팔리지 않을까 ”라는 이유를 분석했다. 이번에 무인이 진정으로 조직의 고름을 깨끗이 짜라! 2002년부터 반등했다. 2005년부터 1999년의 수준까지 추회했다!

  문제1:「품절될까봐 」심리적 맹점

경기 가 비교적 좋거나 브랜드 (특제 독서) 도 신선함 이 넘칠 때, 과거 무인량품 은 우선 150건을 생산해야 100건을 순조롭게 판매할 수 있지만, 품절은 되지 않을 수 있지만판매상황이 바뀌면 판매량이 원래의 75%로 떨어지면 생산의 의상이 절반 이상 팔리지 않는다.또 ‘판매 100건 ’의 업적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이 생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출산 등으로 인해 그 많은 업적을 만들지 못할 수도 있다.

아마 회사 내부의 구매자들을 그렇게 많이 들어오지 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그러나 사람들은'눈앞에서 직접 볼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직감적으로'미래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보다 높다.손님이 올 때 물건이 모자라거나 많이 팔면 실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경험이 있을 때 ‘상품 부족 ’이라는 기억을 느낄 수 있다. ‘연말 결산 시 물건이 너무 많을까 ’는 의혹도 회사 본래의 지시에 따라 하지 않을 것이다.

  문제2: 누적력 부정

특히소나무 우물조사 후, 걸출한 판매원들은 사실 스스로 창체를 만들어 제품의 판매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이 정보들은 개인의 지혜를 쌓아 모았고, 회사에서는 기존의 방식을 바꾸라는 명령으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송정은 매출 정보를 관리하는 기본 창체를 개설해도 구매자는 아예 사용하지 않으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그들은 자신이 줄곧 누적된 방법을 바꾸라고 요구하는 것은 여러 해 동안의 고생을 모두 부정당하는 것과 같다.

송정은 더 직접적인 방법을 취해 구매자들에게 새로운 제도를 사용하도록 했다.

먼저 그는 사장에게 직접 책임지는 팀을 설립하여 구매자들의 기존 창체를 모두 몰수하고 본사의 방법을 강요했다.

이와 함께 회사도 새로운 제도를 동시 실시하고, 상품이 3성기를 내놓은 후에는 즉시 판매 상황을 확인해야 한다. 만약 예상보다 3할을 초과하면 증산한다. 그렇지 않으면 설계를 변경하고 잉여재료를 사용해야 한다.

이런 방법은 모든 사람들이 직감적으로 하고 있는 상품개발과 구매 작업으로 모두 실시간 관리제도로 전환한다.

이런 방법으로 무인량품은 2000년도 끝날 때 55억 엔의 복식과 잡화재고 재고, 2003년 17억 엔으로 떨어졌다.이 역시 송정체는 제도가 순조롭게 기능을 발휘하면 일선 직원들은 다시는 거부하지 않을 것이다.


  • 관련 읽기

조영광은 어떻게 한도의사 장문인이 될까?

부 이야기
|
2015/3/9 16:21:00
19

카르노 데뷔 50주년, 그는 여태껏 한가한 적이 없는 것 같다.

부 이야기
|
2015/3/8 22:06:00
23

유니폼: 주간 관리 주기, 자영 모드 제어 재고

부 이야기
|
2015/3/7 14:16:00
55

부귀새 CEO 림 평화: 구두종사의 이야기

부 이야기
|
2015/3/6 13:14:00
20

허경남: 피크 스포츠 마케팅의 성공 비책

부 이야기
|
2015/3/6 12:54: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신주자 시장 이 폭발적 인 성장 을 보이고 있다

사람들 의 생활 수준 이 향상됨 에 따라 운동 은 이미 사람들 의 일종 의 생활 방식 으로, 간단한 체육 활동 을 시작하여, 이전 까지 야외 도보 열 에 이르렀 고, 지금까지 급속한 달리기 와 기행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