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크 아디다스 다음으로 이 스포츠 브랜드 강세 가 돌아왔다
스포츠 브랜드, 미국 나이크와 독일 아디다스는 돌릴 수 없는 두 산이다.이 외에도 독일에는 실력이 좋지 않은 브랜드인 표마 (PUMA) 가 있다.모를테면 표마와 아디다스의 창시자는 친형제로, 두 브랜드는 ‘사랑상살’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표마는 1940년대, 기하 제품은 달리기, 축구, 골프, 경주 분야에 걸쳐 태어났다.축구 스타 벨리, 마라도나, 단거리 주자 볼트까지 유명 가수 레이하나까지 그 모델이다.
최근 포브스는'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스포츠 브랜드'순위를 발표했으며, 표마는 처음으로 40억 달러(약 28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6위에 올렸다.스포츠 브랜드만 보면 나이크와 아디다스에 버금가는 세계 3대 브랜드다.
1920년대에 돌아와 루돌프 다슬러와 아돌프 다슬러가 독일 시진 블랙샤겐 오라혁을 창설해'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을 전문적으로 생산했다.제작된 신발의 품질이 좋기 때문에 매우 마음에 든다.이후 베를린이 올림픽을 개최하고, 형제는 적극적으로 출격을 결정했고, 미국 선수 제시 유럽스가 그들이 만든 신발을 신어 넣었다.
오벤스는 이번 올림픽에서 네 개의 금메달을 획득했고 세계 기록과 5개 올림픽 기록을 깨뜨렸다는 점이다.무형상 브랜드를 위해 무료 홍보를 해 다슬러 브로커 공장도 업계 리더십이 됐다.
그러나 40년대 말 형제는 의견이 불합해서 헤어졌다.남동생 아돌프는 아디다스를 설립했고, 형은 루돌프는 표마를 창립했다.강이 서로 바라보는 두 브랜드는 모두 스포츠 용품을 생산하는 위주로 경쟁 상대가 되었다.
지금은 아디다스가 더 유명하지만 창립의 초반에 표마는 분명 눈에 띈다.분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전 세계 최초의 신발을 탈부할 수 있는 축구화를 내놓고 선수들의 호평을 받았다.이후 루돌프는 브라질 남자 축구팀의 협찬권을 전첨적으로 적었다.3도까지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브랜드의 노출률이 정상에 올랐다.1990년대 말, 표마는 영화'소림축구'를 후원해 국내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정세는 대호적인 상황에서, 표마는 시장을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을 내렸다. 축구 전형 경주 영역을 포기하는 것은 브랜드의 지명도를 폭락시키기로 했다.나이크와 아디다스, 축구시장에서 활약할 뿐만 아니라 농구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했다.
이와 함께 표마의 자체 혁신 능력이 심각하게 정체됐다.나이키의 AJ 시리즈는 지진과 탄력을 완화하고 아디의 코코넛슈즈도 완진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급증하에 제품의 격차가 급속히 열리고 소비자들은 선택이 어렵지 않다.
문제를 의식한 후, 표마는 적극적으로 제품 기술을 개발하고 농구, 축구 등 스포츠 분야에 투입한다.또한 캐주얼 분야에서 포석을 넓히고 5년 전 미국 가수 레이하나를 회사의 창의총감 겸 글로벌 홍보대사로 초빙해 브랜드의 인기를 업그레이드했다.쌍방이 합작 후 발표한 첫 번째 제품'송편화'는 상선 3시간 만에 빠르게 매진됐다.달콤한 이들을 맛본 이들은 연예계 스타들의 모델을 더욱 탐구하기로 결정했고, 그중에는 유호연, 리안, 이현을 포함해 중국 시장을 개척하기로 했다.
스포츠 + 패셔니스타의 전략으로, 표마는 2019년에 멋진 전개를 펼쳤다.3분기는 사상 최고 실적을 창출하고 전 세계 매출액은 17~14.78억 유로(약 115억 원)이다.부마 중생의 관건은 브랜드 이미지를 패션화로 업그레이드하는 스포츠 브랜드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국내와 같은 이녕 안디도 이 조류의 수혜자였다.그러나 강세로 돌아온 표마는 나이크 아디의 지위를 뒤흔들고 싶다면 긴 길이 있다.
교수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버디 아이템 맨투맨, 어떤 사람은 입기에 적합하지 않아요?
- 겉감 | 전11월 신장 대외무역수출입 총액은 동기 대비 3퍼센트 증가했다
- 겉감 | 당린 중국 실크 협회 회장이 중국 실크 협회 7회 2차 이사회 업무 보고를 하다
- 전문가 시평 | 증기 운송이 출고되어 신강 면화 가격이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 업종 종합 서술 | '역성장'이 가져온 노년복 시장의 이익, 미래 추세는 어디에 있습니까?
- 업종 종합 서술 | 가흥시 경신국에서 시의 본급 날염 업체 개조 향상 사업 좌담회를 개최하다
- 즉시 뉴스 | 2019년 렌즈 속 모델 자랑
- 전문가 시평 | 집기업이 벼락부패한 내막: 구역사와 감사관의 대결
- 전문가 시평 | 보잉 곤란 이 미국 제조업 신임 CEO 를 힘겹게 끌 수 있을까
- 뉴스 택배 | 신대륙기 아래 그 영파인들에게 미친 마웨이 룩에 의해 폐점할 것이다!
- 검은색 발가락 AJ1 High'Game Royal'배색 신발에 발의 아름다움 감상
- PORTER 정글의 미채 애플폰 보호세트 발표, 내용 군사풍 설계
- 지쇼 2020'재테크'배색 DW-5600 팔찌 시리즈 미리 보기
- 버디 아이템 맨투맨, 어떤 사람은 입기에 적합하지 않아요?
- 전11월 신장 대외무역수출입 총액은 동기 대비 3퍼센트 증가했다
- 당린 중국 실크 협회 회장이 중국 실크 협회 7회 2차 이사회 업무 보고를 하다
- 증기 운송이 출고되어 신강 면화 가격이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 '역성장'이 가져온 노년복 시장의 이익, 미래 추세는 어디에 있습니까?
- 가흥시 경신국에서 시의 본급 날염 업체 개조 향상 사업 좌담회를 개최하다
- 2019년 렌즈 속 모델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