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광동 일반 무역 부족 가공 무역

2008/8/27 15:24:00 89

방직 의류 부족 가공 무역 광동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대외 무역 제1대 성 광동성 (광둥) 은 이 성 경제 무역 시스템에서 온 처급 이상 관리를 파견하여 절강성 (省) 에 대해 일반 무역에 대한 특별 연구를 진행했다.

단사흘 동안 조연팀은 저장 항주, 영파, 온주, 가경, 금화, 태주 등 여러 도시를 방문했다.

"성에서 이번 조사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연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광동 외경제무역의 미래의 구조조정 방향, 광동 수의 방대한 수출기업의 미래 발전에 관한 문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 전개에 앞서 광동성 외경제무역 좌담회 및 성 경제 무역 시스템 최고급 내부 분석 회의가 연속으로 열렸다.

광둥 성 외 경제무역청 한 관리는 이 두 회의는 모두 광동성 대외무역정책이 어떻게 전향되었는지에 대해 언급했다.

일반 무역은 전향의 돌파구가 되었다.

"하반기 일반 무역은 광동성 재정의 중점적 지원을 받을 것이다."

그는 “ 가공무역을 보증하고 일반 무역을 촉진하여 공감대가 되었다 ” 고 말했다.

저장 성

절강성의 무역 구조는 조사 연구팀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절강성 외경제무역청에 따르면 상반기 절강성 일반 무역수출입액은 749억 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28.8% 증가했으며, 이 중 일반 무역수출은 570억 달러로 27.5% 증가했으며, 가공무역의 6.2개 퍼센트 증가하면서 비중은 78% 에 이른다.

반면 올해 상반기 무역은 절강성 수출입 무역총액이 73% 로 가공무역이 27% 를 차지했다.

일반 무역은 전국 대외 무역 총체적으로 낮은 배경 아래 절강 수출입 무역의 증가를 끌어들였다.

절강성 민영기업이 수출 총액을 51.05% 로 전국 22% 수준이 30퍼센트에 육박하고 있다.

반면 우리 외자 기업의 수출은 35.3%로, 이런 대외무역주체는 광동과는 분명히 다르다.

절강성 외경제무역청 종합처장 장전강설.

절강성의 대외무역 구조와는 달리 광동성 수출은 가공무역을 위주로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일반 무역은 광동성 수출입 무역총액 29%를 차지했으며 가공무역은 71%로, 그 중 외국인 투자기업은 64%를 차지했다.

“ 대외무역형세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국제시장의 지속적인 저조로 동일한 외부환경에서 일반적인 무역에 영향을 미치며 가공무역의 대외적 의존도가 높고 외부 영향이 더 크다. ”

광동성 정부 한 관리가 기자에게 말했다.

광동의 일반 무역은 비교적 작을 뿐만 아니라 경험이 부족하다.

절강일행, 경험을 초청한 목적이다.

그가 말했다.

뿐만 아니라, 주 삼각무역은 일반적으로 가공무역을 이끌고 있으며, 예를 들면 구매 업체에서 100만 달러의 가공무역 주문서, 수출 기업은 종종 이 구매상의 루트를 빌려 더 작은 일반 무역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현재 저조한 국제시장은 광동성의 일반 무역에 특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 가공무역의 주문이 30% 감소하고 일반 무역은 절반 줄었다."

광동 호트전기 사장 양홍승설.

  以一般贸易补缺加工贸易

광동성의 이런 가공 무역 위주의 무역 구조는 성 전체의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다.

기자가 얻은 광동성 경제 무역 시스템에서 온 서류는 “ 우리 성은 일반적인 무역력을 높이고 가공무역 주문을 줄이기 위해 신속하게 감소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 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중소형 수출업체를 보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반 무역을 확대하여 유실된 가공무역을 보충해야 한다."

상술한 광동성 정부 관원은 말했다.

하지만 이 이야기가 어찌 쉽겠는가

일반적 무역 수출 때 닥친 어려움은 가공무역보다 많을 것이다. 일반 무역의 수출 업체 브랜드는 국제시장에서 인지도, 판매 경로와 안정된 시장이 부족할 것이다.

가공무역은 대부분 모회사가 국제시장에서 고정적인 판매 경로와 안정된 시장을 건설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기술이 있는 기업이 여전히 스티커 수출을 선호하는 원인이다.

광둥 성 외 경제 무역청 관원은 본보 기자를 분석했다.

광둥 성 외경제무역청 통계 통계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광동성은 지난해 수출 환세율을 조정한 상품 수출은 전년 대비 2.2% 하락한 32.2% 포인트 하락했으며 통상 수출은 58.4퍼센트 하락했고, 수출 환세율을 취소한 상품 수출은 같은 22.9% 하락한 57.7퍼센트 하락점으로, 일반 무역수출은 94.1퍼센트 하락했다.

한편, 상반기 위안화 절상 직접적으로 광동성 일반 무역수출과 진료 가공 수출 수입이 260억 65억 위안이다.

"이번 절강을 거쳐 현지 고찰을 통해 광둥 일반 무역의 다음 방향을 찾는 데 있어서 일반 무역 수준을 높이고 일반 무역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 같은 연구에 참여한 광동성 정부 관원들은 기자에게 말했다.

“일반적인 무역은 광동성 대외무역이 비교적 낮고 비교적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인 무역도 현재 광동성 대외무역의 돌파구이다.”

광둥 성 외 경제무역청 한 관리가 기자에게 하반기 일반 무역에 대해 다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읽기

신발 방직업: 합병, 문제 풀까?

뉴스 정보
|
2008/8/27 15:22:00
29

사치스러운 것이 없으면 CBD: 경성의 상업중심이 한발자국 걸을 수 없다

뉴스 정보
|
2008/8/27 15:20:00
30

2008 안휘 의류 산업: 온건에서 나아가다

뉴스 정보
|
2008/8/27 15:16:00
36

맹 대량 방직 업체 는 공급 부족 으로 폐쇄 에 직면했다

뉴스 정보
|
2008/8/27 15:15:00
24

평호 의류 산업: 노동력 성장 병목

뉴스 정보
|
2008/8/27 15:14:00
35
다음 문장을 읽다

진강다기업 이 올림픽 자원 을 이용하여 자기 의 브랜드 를 향상시키다

기자는 어제 천주 검역 부서에서 알게 되었고, 최근, 진강다의 유명 기업이 올림픽 자원을 충분히 이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국제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