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소민영 기업 자금 난국 의 마케팅 사고 를 해결하다

2008/8/21 11:32:00 19

마케팅 자금이 곤경에 처하여 중소민영 기업을 운영하다.

배경

 

8월의 중국은 이미 입추가 되었지만 기상 의미의 여름은 멀리 가지 않았다. 특히 올림픽이 기세가 왕성한 진로에서 중국 사회는 서민들의 생활부터 시장경제의 운행까지 외부에 선양과 올림픽 연격과 자신감을 전하고 있다.

그러나 민영 경제가 발달하는 절강, 강소, 광동 등 연해 지역에서 중소민영 기업들이'한류'를 겪고 있는 금사슬, 심지어 단열된 시련을 겪고 있다.

进入2008年以来,中国经济也进入了新一轮通胀周期,PPI、CPI不断走高,虽然最近两个月CPI有所回落,但也仍据高位,且PPI上涨的传导效应还尚未显现;上游能源、原材料等生产要素的价格也不断上涨;劳动力要素的价格也在不断上涨,特别是新劳动法的全面施行,令企业的负担大为增加;货币紧缩政策的持续绷紧,更是空前加大了中小企业的融资门槛和信贷负担;而同期的国际能源危机、美国次贷危机、人民币兑美元的汇率不断升值,汇价已经累计增值了15%左右,以及国际新贸易保护主义盛行等国际大环境的冲击影响,更是恶化了广大中小民营企业的生存处境:

국발개위인 중소기업사 최근 발표 결과 올해 상당 부분 중소기업이 자금 체인 단열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국의 약 10분 이상 중소기업은 올해 상반기 공업증가율 30%에 가깝다. 전년 대비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전국은 올해 상반기 6만 7000개 규모의 중소기업이 도산하고 있다.

노동집약형 산업대표의 방직업인 중소기업은 1만여 개를 넘어 2 /3의 방직 기업이 재정비를 앞두고 있다.

온주 태주 등 중소민영업체에 대한 매체는 절강 정부측의 부인을 받았지만 절강성 경제무역위는 올해 1 ~5월, 전성 규모 이상 적자 기업이 1.07만여 명으로 적자 면은 19.6%에 달했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가혹한 정세에 직면해 당국자의 정책의 지혜는 공전 시련에 직면했다.

굶주림과 추위에 처해 있는 수많은 중소민기업은 ‘ 자구 ’ 인가, 그가 구할 것인가?

필자는 어떤 의미에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현재 중국 경제의 기본면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중국 경제사회와 안정적이고 조화로운 ‘대국 ’과 함께 고려할 때, 수억계로 많은 백성들의 취업, 생로병사 등 민영 경제와 관련된 인식이 보편적으로 인정되고 있다. 한 마디로 중소기업의 금사금에 대한 ‘구원 ’은 절대적이다.

그러나 정부가 약세의 중소민기업의 경영 위험 매출을 요구하는 등 금융업규범을 요구하는 시장행위가 규율에 어긋나는 것은 분명하다.

그럼 어떻게 구해?

필자는 민영기업의 곤경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한다. 우리는 시장도 돌아오지 않는다. 예전의 ‘등, 기대 ’를 허용하지 않는다. 이는 한 내생과 외부 부축이 필요한 양측이 필요하다. 마케팅의 차원에서 우리 중소민 기업의 자신에게 초월과 탈바꿈 을 찾을 수 있는 막대기를 찾기 위해 충분한 통합,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각자의 자원을 살려 시장의 무대에서 가장 최대화된 집합, 변현'이 될 수도 있다.

     一、产品营销:以产品力向市场要销量,以销量带动和充实资金流量 

대부분의 중소민기업은 모두 노동밀집형으로, 산업사슬과 가치사슬 말단에 위치한 제조형 업체, 그 자체는 기술적 우세, 브랜드 우세, 기업 사이의 따라하기, 패러디는 보편적이며, 제품의 동질화 현상이 매우 심각하며, 시장 경쟁의 ‘술과 그릇 ’도 가격전, 판촉전, 광고전 등 전통적, 단일 내모성 수단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

이 같은 종류의 기업은 시장의 각력에서 일방적으로 제품의 정판매력이 부족하고, 다른 방면에서는 단순하고 방대한 마케팅 수단을 또 자신의 한계 원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끊임없이 희석되는 약간의 이윤을 희석하고 있다.

절강 온온대 등 이른이른산업집단집단집단지역이 두드두드두드이 이지역이 산업집단이라보다는 기업집단집단이라보다는 많은 중중소기업'쌓쌓쌓아'의 효과는 전체적으로 커관련 산업규모로 이 지역 대외경쟁이나 품종류기업이 기업수수규모상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보다는, 시장 경제체제하다수다수의 중소기업'군집이기 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때문에, 이 지역 대외 경쟁경쟁경쟁이 기업이 대규모와 규모상상상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위뿐, 시장 경제체제아래에서, 이러한 기업대다수다수다수다수다수의 대부분 저효과적 ‘ 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집단시장층이다. 더 많은 지역의 경제 환경 내 각 지역의 자원이다. 특히 중소민기업의 발전 단계에서 가장 필요한 자금보장이다.

은행업의 개혁은 아직 시장화 궤도를 제대로 걷지 못한 시기에 모두 각종 관계로 은행 신용대출을 쟁취하려고 노력했지만, 현재 단계에서는 은행의 시장화, 규범화 운영 수준이 높았고, 한편, 정부의 거시적 조절은 특히 속성 있는 은근 긴축 정책의 고압을 시행해 중소민기업의 크레디트 문턱 인상, 신용대출 압력을 높이고 있다.

조방식 성장기에 처해 왔던 많은 중소민기업들이 이 형세에 적응하지 못했는데, 자금 사슬이 갑작스레 팽팽해지고, 기업 생산 운영에 필요한 자료의 구매, 노동력의 원가까지, 마케팅, 보급 등 시장비용까지 잘 보장되지 못하고, 이는 재생산이'미미지취사'가 될 뿐만 아니라 앞부분의 시장 현금 흐름을 이룰 수 있는 위기는 언제든지 폭발과 악화될 수 있다.

공업경제가 발달한 항주시 소산구 에 따르면 이 지역의 1분기 규모 이상 기업은 장부 순액과 산성품 재고가 3할, 2항 자금이 430억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2억8억원, 유동 자금의 회전 기간이 동기 대비 8일 연장, 자본금 침전으로 자금 수요가 대폭 상승하고, 기업 재무원본과 주영 업무비용이 25%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이제 결코 소산에만 존재하지 않는다. 필자는 수금이 돌아오지 않더라도 제품의 재고가 심각하고 시장점포난도 파급할 뿐만 아니라 기초적인 원인이 제품력이 강하지 않다는 점에서 두 분야에서 우리는 루트 등 하류 고객 시장의 소통에서 생산력이 약약해 비즈니스 협상의 대화권을 장악하기 어렵다. 한편, 정정판력이 부족한 제품은 기본적인 마케팅력이 부족한 마케팅력의 지지력의 표현은 자연히 어렵고, 재고, 적체, 적립은 불가피하다.

그러므로, 광대 중소민기업은 자신의 제품 체계를 살펴보고 기초 제품, 이윤 제품, 이미지 제품 및 구체적인 분류에서 감법 을 잘 해, 적정할 수 없는 제품과, 이윤 없는 제품을 베어 없애고, 무법으로 뛰는 상품을 제거하고, 제한된 자원을 일정한 이윤을 확보하고, 일정한 시장이 차지하고 있는 상품을 달성하고, 핵심 제품의 정화력을 다지고 있다.

이처럼 자금이 부력을 보장하는 상황에서 우리는 상품력을 통해 시장에 판매해야 하며, 판매량을 통해 현금 유량을 동원해 자금 사슬을 팽팽하게 해소해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따른 각종 충격을 줄 수 있다.

     二、品牌营销:树立信誉,追求品牌真谛 

브랜드 마케팅의 의미는 오늘 이 시대에 거의 사회화된 문제다.

하지만 그동안 우리 기업은 특히 급속한 중소기업들이 ‘브랜드 ’라는 명제에 직면했을 때 항상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대하지 못하고 시장에서 브랜드가 너무 많은 고통을 맛보았거나 유명 브랜드를 가진 기업의 판매량과 시장을 부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시장 경쟁특히 소비자소비자의식의식의 브랜드 브랜드 물결이 불브랜드브랜드브랜드상품이 확실히 살아살아살아남게 되었기 때문에, 많은 중소민기업의 발전전략이 아직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른이른이른브랜드 상강상선을 선풍풍풍풍풍풍풍풍풍풍으로 인해 무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상품상품상품을 확실히 살아살아살아살아살아살아살아살아살아살아남많은 중소민기업기업의 발전전략이 아직 명확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른이른이른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마마마마마마마마마마와 같은 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광고를 부수고, 각 매매매매매매매의 광고 ‘표왕 ’은 당신측창파파나를 등장할 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로 등장, 오늘 스타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모델로 등장, 오늘 스타모델모델모델광고를 하려면 돈도 없고 대출도 광고를 써야 하는데, 그들은 당연히 광고를 마쳤고, 브랜드가 생겼고, 판매량을 상환하는 것은 자연히 쉬운 일이다.

이는 어느덧 광고와 브랜드를'용감자'로 확대하는 게임으로, 광고자원을 빼앗는 것은 도박과 마찬가지다. 걸핏하면 거액이 쏟아지는 것이며, 누구보다도 겁이 많으니 누가 더 돈을 태우겠는가!

결과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빠르게 발전하는 과정에서 대체로 ‘브랜드 마케팅에 반한 기업들, 기본적으로 매체의 비료를 먹여 스타를 부추겼고, 자신의 이윤을 착취하고, 바뀐 것은 매출이 불가능하다는 이른바 ‘인지도 ’라는 브랜드 명칭을 갖추고 있다.

그러자 또 어떤 사람들은 브랜드가 죽을래, 브랜드를 하지 않고 죽을래!

필자는 이 같은 관점을 지닌 사람들은 분명히 두 극단을 가졌고, 하나의 근본적인 질환은 모두 브랜드를 동일하거나 유사한 광고를 가지고 있으며 ‘화전 ’을 대가로 하는 브랜드 마케팅 사고를 갖고 있다고 본다.

그렇다면 자금 사슬이 끊어진 관문 광대 중소민기업은 어떻게 다시 브랜드를 만들지?

브랜드의 지탱이 없어졌는데, 우리 제품은 어떻게 눈앞의 자금 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까?

사실 브랜드는 본질적으로 마케팅의 개념이고, 전파 개념이 아니라, 소비자 심지의 대표적인 특정 제품의 이름이나 부호로 연연하여, 필자는 진정한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 선택을 좌우할 수 있는 브랜드다.

그래서 브랜드 마케팅의 중점은 사실'마케팅'과 달리 전문적인 마케팅 정의나 경영'에서 브랜드마케팅의 자원을 모두'광고'라는 바구니에 넣지 않고 특히 자금이 빡빡한 상황에서 광고에 쓰이는 유한자원을 집중적으로 모아 브랜드 마케팅에 쓰여야 한다. 협의적인 차원에서 우리는 역시 제품 브랜드를 경영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지만, 우리는 당분간 고공에서 오프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을까?

우리가 돈으로 태워낸 ‘전파가치 ’를 소비자에게 서비스가치로 바꿀 수 있을까?

우리가 제품선을 정합할 수 있는지는 심지어 외래자원이 소비자가 제품 소비 차원의 다원적인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까?

광의적 차원에서 우리가 유한 광고자금을 기업 브랜드의 건설에 쓸 수 있을까?

자신의 처지가 어렵고, 특히 현금이 긴박한 이 특정 시기에 우리는 한정된 자금을 공익사업의 발전에 용감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공익 마케팅을 통해 자신의 기업의 이미지와 전파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까?

절대다수 기업들은 상업성신에 어긋나는 배경 아래에서 광고예산을 단절하더라도 상업기절도 지키고 기업의 시장 신용을 보호할 수 있을까?

등등, 우리가 마케팅 할 수 있는 점이 너무 많은데, 관건은 우리가 원하는지 여부다.

브랜드 마케팅은 사실 물방울이 뚫어지게 입는 과정이었고, 브랜드는 소비자, 브랜드의 파트너, 브랜드, 브랜드, 언론 등, 조금씩 축적되는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로 속성으로 브랜드의 대성성을 깔고 싶은 ‘종남 지름 ’의 확률이 비정상적이며, 더욱이 광고 자체는 기업의 신예와 브랜드 기절을 배태할 수 없다는 것을 진심으로 원하고, 국민기업들이 압력을 견뎌내고, 발걸음을 멈추고, 우리가 대성해 준다고 해도, 우리가 대성할 것이다.

  • 관련 읽기

'퇴전 '마케팅: 나이크 12시간 새로운 아이디어 광고 출격

시장 네트워크
|
2008/8/20 10:31:00
18

진강화 기업은 어떻게 본토 마케팅을 잘 할 것인가

시장 네트워크
|
2008/8/19 11:17:00
14

올림픽 스폰서상: 아니, 어떻게 보답이 있을지 기대할 수 있겠는가?

시장 네트워크
|
2008/8/19 11:12:00
15

부득이하게 탄복하는 마케팅 기교

시장 네트워크
|
2008/8/19 11:08:00
14

찬조상의 실금지통과 비찬조상의 금지희

시장 네트워크
|
2008/8/19 11:04:00
24
다음 문장을 읽다

중소민영 기업의 자금 난국을 해결하다.

부단히 격화된 ‘돈난 ’에 직면해 은행이 ‘암송은근 ’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분명 한 편의 소원이 있다. 중소민영 기업은 더 많은 정력과 출로를 ‘자기구원 ’에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