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가전 연쇄'위트의 고민 '

2010/5/7 8:59:00 22

창업

주류 가전 체인 기업이 일급 도시의 네트워크 레이아웃을 마친 뒤 새로운 성장 고민이 곧 쏟아지고 있다.

기존 네트워크를 열심히 경영하는 데 전력을 다해 확장까지?

확장 속도와 기업 이윤이 갈등을 일으켜 개점과 인수를 위한 새로운 균형이 필요해 일격의 전통백화점 탈퇴 직후 체인업체 간 가격전은 체인기업의 가슴을 아프게 할까?

이런 네 가지 갈등은 체인기업의 장년부터 직면해야 할 ‘웨이트 고민 ’이 됐다.

고민은 과학적으로 해결해야 하며, 깨끗한 인식이 필요하다.


 


‘ 먼저 커서 ’ 와 ‘ 먼저 강해지자 ’ 라는 두 가지 이념은 옳고 그름과 나쁜 분과 어떤 기업이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자신이 가진 자원 상황에 근거하여 마련한 것이다.

예를 들어 전체 체인시장에서 현재 가장 부족한 것은 전국적인 체인 네트워크 중 누가 먼저 이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면 이 체인기업은 가장 먼저 가장 큰 공장의 자원을 얻을 수 있으니, 전국체인 업계의 위치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빠른 확장으로 가져온 자원 소모는 커서 시장의 확장 속도에 따라 배후의 물업 자원, 인재자원 등 확장에 필요한 자원은 모든 체인기업에 대한 시련이다.


 


기업의 자원 조달 능력이 확장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다면 좋은 일이면, 반발의 위험이 크다.

단점의 이윤을 지켜볼 수 없다는 점에서, 필자는 진짜 개별기업의 빠른 확장처럼 순간적으로 거대한 인터넷을 갖게 되면, 이 가게들이 손해를 보지 않는다면, 평평하기만 하면 되고, 보이지 않는 이익이 생기기 때문에 큰 인터넷이 생기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연쇄기업이 단점의 이익을 중시하는 것은 옳은 것이지만, 가게에서 앞으로의 지위를 결정하는 시장초기 확장 기간에 이런 사고는 일방적으로 안정적이며, 다른 면에서는 보수적이고 부적절한 것이다.


 


중국의 가전제품 채널이 바뀌고 있는 과정에서 비연쇄기업은 역사무대에서 퇴장하고, 가전제조업은 전국적인 연쇄 소매 네트워크를 대체해 이들이 운영하는 비용이 더 높은 분량 시스템을 대신해, 판매시장에 대한 전국적인 연쇄 판매 네트워크가 극히 부족하다는 것은 역사적 기회이며, 중국의 모든 연쇄기업은 진정한 전국적 연쇄 네트워크를 만들지 못하고, 대거 확장된 것은 채널이 확장된 진정한 움직임이다.


 


이 확장자는 이런 확장은 연쇄업이나 제조업이나 소비자 및 국가에 있어서 매우 유리하고 치밀한 연쇄 네트워크가 실제 잠재적 수요를 발견해 제조 구조를 최적화할 수 있으며 전체 가전업계의 저축 자금을 줄일 수 있으며, 미시적으로 과학적으로 가전제조업에 대한 과학적 발전이 유리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신용을 강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건강경제적 소비에 도움이 된다.


 


물론 이 인터넷의 확장회는 대량의, 비뚤어진 상업부패를 동반한다. 이는 현재 여러 가전 제조업체들이 시달리는 이유로, 연쇄업이 제조업과 관리층에 있어서 새로운 사물이기 때문에, 수요가 하나의 과정을 교합시켜 새로운 관리모델을 탐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미친듯이 개점 이후 빈번한 인수가 관심과 의문의 초점이 됐다.

사실 개점과 인수는 연쇄 발전의 다른 방식으로, 이른바 우세와 열세의 구분이 없고, 기업이 이 이 두 가지 방식에 대한 효과가 좋은 나쁨이 있다.

중국에서 체인이 막 발전하다.


 


체인기업이 스스로 개업하는 것은 지난 몇 년 전 주요 모델이며 업무의 공간 형태에서 실제로는 지역 업무를 다른 그룹이기 때문에 이런 개업은 체인기업의 발전의 기초이다.

현재 중국 체인 기업은 1개 기업이 처음부터 체인기업이 없었고 탐색에서 발전한 것이기 때문에 개업은 실제로 이런 유통기업의 체인 능력을 단련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개점 이후 연쇄기업은 자신의 체인 관리모델로 생성할 수 있다.


 


성숙한 중국 시장에 적합한 연쇄 관리 경험을 갖춘 뒤 빠르게 확장되는 지름길이다. 이들 기업들은 자신의 무형적 우세로 사회에 있는 다른 브랜드의 가게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중국 연쇄 발전이 반드시 나타날 단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이다.


 


나팔을 들고 저가격을 외치는 체인 기업은 아직도 저렴한 가격을 만들 수 있는 연쇄 유통 시스템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

우리의 현재 체인 기업은 아직 진정한 연쇄 제도를 형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이 원가를 낮추는 물류 등 분야의 업무는 아직 실질적인 진척이 되지 않았고, 체인기업의 저렴한 가격은 자체 우세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가격전을 치른 뒤, 기업이 실제 경제면 (자금, 정보, 물류, 물류 등)의 연쇄를 형성한다면, 저가 모드를 내놓을 수 있으며, 현재 저가 모드 는 비도의 저가 우세한 우세라 기업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체인기업의 이윤은 큰 충격을 받지 않을 것이며, 가격 인하로 공장으로 전가됐다.

좁은 이윤 공간을 유지하려면 거대한 자성 시스템의 연쇄 네트워크에 의존해야 한다.

연쇄기업의 이윤은 제품의 판매 차액만 볼 필요가 없다. 이 측면에서 그들의 이윤 공간은 매우 작지만, 제조 차원의 자금을 자신의 이윤으로 점용해야 한다. 이런 자금이 많은 연쇄기업에 의해 부동산 프로젝트로 끌려 가전연쇄 계쇄가 폭리업으로 꼽힌다고 한다.

이런 가격전은 계속 존재하고, 고층차의 가격 경쟁은 체인기업이 자신의 자원을 가지고 가격전을 치르는 것이며, 가격전 결과는 자기가 감당할 때 고층차의 경쟁의 시작이기도 하고, 역시 우리 연쇄기업이 진정으로 저가격 체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 때다.

 

  • 관련 읽기

작은 서점은 그물로 이겼다

상업보전
|
2010/5/7 8:37:00
17

한 사람이 금덩이다

상업보전
|
2010/4/30 9:55:00
28

입구의 젊은이. - 사고방식을 바꾸어 문제를 생각하다.

상업보전
|
2010/4/30 9:51:00
8

창업 성공 팔계

상업보전
|
2010/4/30 9:45:00
8

소본 창업 요점

상업보전
|
2010/4/29 9:02:00
22
다음 문장을 읽다

국미 황광유: 상인 경영 정보량

국미 황광유: 상인 경영 정보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