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충돌 개는 교통사고라고 할 수 있습니까?
차가 사람을 부딪치는 데는 강한 위험이 있지만, 만약...수레또 어떡하지? 거여사는 자기 강아지가 택시에 부딪혀서 택시회사 및 보험사를 함께 고소했다..오늘 오전에 이 사건은 서성 법원에서 법정을 개정하여 심리를 하였고, 연거푸 문제를 일으킨 것도 계산한 것이 아니다교통사고책임을 어떻게 확정해야 합니까? 강험에 맡기면 개에게 배상할 수 있습니까?
법정 심사 현장 "아무 증거도 없어, 배상 동의하지 않는다"
이견인 거여사 남편인 나선생은 법정에서 8월 3일 오전 집에 있는 소은호견을 데리고 직장 동쪽 횡단보도에 서서 동쪽에서 서쪽으로 갈 예정이라고 회상했다.베이징 신월합택시회사 운전사 고모 씨는 길목에서 차를 몰고 모퉁이를 돌며 이미 자전거길에서 강아지를 들이받았다.진단을 거쳐 강아지 ‘내장 출혈, 골반 서너 곳의 분쇄성 골절.
거여사는 “ 사고 ” 를 낸 택시가 보험회사에서 보험에 가입했다고 여겼다강력 보험이에 따라 택시회사와 보험사가 강아지의 의료비 1500원 등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법정에서 택시회사 대리인만 피고석에 앉아 있는 가운데 중국인민재산보험 주식유한회사 베이징시 조양지사는 개정통지를 받은 뒤 법정에 응하지 않았다.
임대사는 원고측이 교관부서의 교통사고 인정서를 제공하지 않았고 파출소에 대한 어떤 증언도 제공하지 않았고 개에 대한 소유권에 대한 증거와 개의 합법증명서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운전기사도 강아지를 부딪쳤다는 것을 기억했다.그래서 회사는 배상을 동의하지 않는다.
본 안건 초점
1. 차 충돌 개는 교통사고라고 할 수 없다?
교강 위험을 적용하려면 먼저 이 사건의 교통사고를 확정해야 한다.도교법의 규정에 따르면 교통사고 (교통사고) 는 도로에서 잘못이나 사고로 인한 인신 사상이나 재산손실을 가리키는 사건을 가리킨다.차량 충돌 개는 교통사고도 아니다. 원래 피고는 법률 공백에 대한 곤혹을 드러냈다.
2. 개사슬을 매지 않은 채 큰 책임을 진다.
택시 대리인은 기자에게 사고 발생 시 택시가 정상적으로 운전해 잘못이 없다.교강보험에 따르면, 나 선생은 개를 끌고 개 사슬을 거닐지 않고, 자신의 잘못이 있으면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나씨는 개사슬을 매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했으나 가해차량이 모두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다.
3. 강력 모험 배상개를 동원할 수 있을까?
나 씨는 우리 나라에는 동물보호법이 없었지만 애완동물은 그들의 재산으로 부딪혔으니 배상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보험회사 대리인 법정 전 개는 차에 부딪힌 후 보상은 강험 배상 범위에 속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밝혔다.
교통경찰 설법, 차 충돌 개는 보통 교통사고로 처리하지 않는다
교통국 전문사고민경은 기자에게 기사가 유랑 동물을 충돌하면 차량 손실을 초래하면 경찰은 통상적으로 일방사고로 처리해 운전기사가 직접 보험회사에 배상을 청구했다.고속도로 등 폐쇄 도로에서 충돌이나 야생 동물을 피해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경우, 인도 부서도 사고를 입증해 운전사가 보험회사나 고속도로 모든 측의 배상을 청구하고 법적 소송까지 진행된다.
그러나 운전기사가 애완견을 몰고, 다른 인원의 차량 손실을 초래하지 않았다면, 교통경찰이 일반적으로 법률 문서를 구상하지 않고 교통사고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을 현지 파출소에 전송해, 파출소 민경의 조정이 불가능하다면, 양측이 직접 법원에 민사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교관부서는 《 도교법 》 과 북경시의 《 도교법 》 방법 》 에 따라 교통의 3요소는 각각 사람, 차, 길, 법률은 이 세 사람의 관계만 조율하고 동물에 관련되지 않는다.일선 민경이 우스갯소리를 하고, 개 고양이 쥐 같은 동물들의 행각은 교통법으로 구속할 수 있을까? {page u break}
전문가 의 의견 이 만약 강력한 보험 을 동원하면 개 가 타당하지 않다
차 충돌 개는 민사 분쟁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고 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이유는 교통사고를 구성하는 데 차량, 도로, 교통 위법 행위와 과오, 손상 후 4가지 요건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도로는 분명 개의 자유활동장소가 아니다. 차 충돌개는 거의 주인이 개사슬을 묶지 않았기 때문에 차량이 도로에서 정상적으로 운행하는 중 개는 교통사고에 속하지 않고, 교강험을 적용할 수 없다.
사고 중 사람들의 손상을 위해 필요한 배상을 하기 위해서다.그러나 법상 교통사고에서 부딪혀 부상당한 애완동물은 주인의 재산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재산손해배상도 적용된다.이 같은 재산손해배상은 책임 구분이 필요한 것이며 책임의 비율에 따라 배상해야 한다.중국 인민공안대학교 교통관리학과 교수 정입민설.
정 교수는 베이징이 개를 산책하는 시간과 개를 산책하는 방식에 대해 명확한 규정이 있다고 말했다.개주인이 이 규정을 완전히 지키고 애완견을 끌고 다니며 교통법을 지킨다면 충돌 가능성은 비교적 작다. 일단 문제가 생기면 개주인이 맡은 책임도 적다.그러나 현재 베이징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대부분의 개는 주인의 통제를 벗어나 충돌할 때 운전기사에게 다른 사람과 차에 주의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개마다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법적으로 말하자면 이런 일은 재산을 겨냥한 민사분쟁에 속하고 교통사고로 처리하는 것은 확실히 적합하지 않다. 물론 교강보험을 동원해서 배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법정 인터뷰 차 충돌 개 교대 위험 배상 판결
87세의 노인은 자신의 17세의 애완견을 데리고 산책했으며, 강아지는 불행히도 길가에서 막 출발한 자동차에 부딪혀 상처를 입었다. 주인은 1700여 위안의 치료비를 보냈다.법원은 최종적으로 차충돌개는 교통사고에 속하고 강력 책임 한정 범위 내에서 보험회사에 개의 인위치료를 요구하는 교통비 및 의약비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이 판결을 내린 승용법관이 기자에게 교통사고는 도로에서 잘못이나 의외로 생긴 사람에게나 재산손실을 가리키는 것을 말한다.이 사건은 도로에서 발생했으며 또 다른 측에서 발생한 사고와 성인의 재산 손실으로 인정돼 교통사고로 인정됐다.
판결에서 개가 사고의 주체로 인정한 것은 아니다.사고의 주체는 개의 주인이다. 인간과 기관차 사이의 사고를 구성하고 개의 부상치료는 양견인의 재산손실으로 인정된다.모퉁이를 돌면 이해할 수 있다."
법관은 교통사고를 인정하고 재산 손실을 유발해 보험회사에 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차주들이 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은 자신이 차를 몰고 길에 닿는 각종 사고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동물도 이동 능력도 있고 도로에서 발생한 사고로 보험배상도 차주에게 불공평하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도교법 76조의 규정에 따라 자동차 교통사고로 인신 사상자, 재산손실을 초래한 것으로 보험회사가 기관차 제3자 책임 강제보험 책임 한도에서 배상한다.그 중 재산 배상 한도액이 2000위안이다.한정 범위 내에서는 보험회사가 잘못한 배상 책임이 없다는 얘기다.
물론 2000원 정도가 넘으면 개사슬, 사육을 하는 개들이 합법적인 양견자의 책임을 고려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고단 포럼 | 고급감 타당하게 골랐어!
- 전시회 | 창창력 항성을 휩쓸고 있는 2018 중국 오리지널 남장전 개막
- 수장 방송 | 문화 다국적, 패션 인항: 2018 강남 국제 패션 주간 개막
- 회사 뉴스 | 예보, 아디다스에서 New Blance, 악보 파산 보호 신청
- 임신 아동 | 앤밀리 아동복은 아이에게 바치는 사랑
- 새로운 마케팅 | 온라인 아동 생활 방식 쇼핑 플랫폼 Maissonette 1500만 달러 A 륜융자 완료
- 여성복 | 맨니벤 1244모래사장은 로오케, 조끼 하나로?
- 시장 시세 | 비밀'몰락'은?
- 여성집 | 목초기 식물 속옷, 정확한 선택
- 임신 아동 | HORSEDOUD 작마 뚜뚜뚜 네 공주 패션을 멋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