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광저우 의류 기업 이 캄보디아 에 가서 공장 건물 을 시찰 하여 인건비 의 곤혹 을 해결하려 하다

2012/9/10 11:53:00 60

광저우의류업체인력난캄보디아


가다캄보디아발전에는 인력의 병목 현상이 있다


전국으로복장의 집산지, 광저우 기업가들은 이미 최근 나이키, 아디다스, 심지어 범인들이 모두 대리공장을 국외로 이전한다는 소식에 주목했다.기자가 알아본데 따르면 당지 기업도 이미 국외에 가서 당지 공장건물의 발전상황을 고찰했다.


"우리는 방금 캄보디아에서 고찰하고 돌아왔다."현지의 한 의류수출그룹 관련 책임자 증선생 (가명) 은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현재 베트남, 캄보디아 등을 포함한 국가의 인건비는 확실히 매우 낮다. 예를 들면 캄보디아는 월당 150달러인데, 국내는 현재 월당 500달러이다. 베트남조차도 국내보다 절반 낮다. 인건비에서 확실히 매력적이다."


그러나 증선생도 비록 로동력가격이 저렴하지만 당지의 발전은 재빨리 병목에 부딪칠수 있다고 표시했다."현재 캄보디아의 노동 인구는 1400만 명에 불과하지만 의류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40만 명에 불과하다. 노동 인구의 기수로 볼 때 그 의류 산업이 확장되더라도 노동력의 제한을 받는다. 현지에서 의류를 발전시키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고 쩡 씨는 말했다.


  속옷경제적 충격이 비교적 적다


"올해는 내가 종사한 이래 가장 나쁘게 느낀 해였다."광주시의 한 유한회사 사장은 기자에게 이렇게 말했다.그는 예년 7, 8월의 성수기에 비해 올해 판매량은 이미 20% 하락했다며"우리는 십여 년 동안 브랜드를 해 왔으며 안정적인 손님이 있어 다른 중소형 의류 업체들보다 훨씬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기자가 알아본데 따르면 현재의 복장업종에서 속옷은 충격을 비교적 적게 받은 품목이라고 할수 있다.광주의 모 니트유한회사 부총경리는 기자에게 전반 복장업종에서 속옷 (또는 가정복) 은 여전히 성장을 유지할수 있으며 리공민은 상반년에 10% 이상의 증가폭이 있다고 알려주었다."우선, 우리는 주로 국내 무역을 하는데, 비중이 70% 에 달하고, 게다가 고객은 중장년층이 많기 때문에, 그들은 소비한다젊은이들의 소비습관과 달리 강성수요에 속하므로 반드시 사야 할 제품;둘째, 수출 방면에서 이공민주는 중동, 중국 홍콩 시장을 해야 한다. 현재 경제 위기의 영향을 비교적 심하게 받는 유럽과 미국을 피했기 때문에 직면한 압력도 그렇게 크지 않다"고 말했다.


그 소개에 따르면 현재 걷고 있다 "패션"노선의 의류업체들은 충격이 크다"며"이런 의류는 살 수도 있고 안 살 수도 있기 때문에 경제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또 수출 위주의 중소기업들도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미국 주문 반류 본토, 국내 방직품 의류 수출 우세

지방 핫점
|
2012/9/9 15:00:00
93

손으로 그린 치파오가 대련 의류 박람회에 입주하여 이채롭다.

지방 핫점
|
2012/9/8 17:25:00
83

온저우 신발 기업은 경제 정세를 얕잡아 보고 노동자 모집을 원하지 않는다.

지방 핫점
|
2012/9/8 15:40:00
85

장쑤 성

지방 핫점
|
2012/9/8 15:39:00
78

이전 농민 기업가 가 가 산촌 초등학교 에 교복 을 기부 하여 사랑 을 속였다

지방 핫점
|
2012/9/8 15:09:00
508
다음 문장을 읽다

당대 디지털 프린트 기술 생산 방식 소개

디지털 프린트기술 발전과 보급에 약간의 장애 요소가 있지만, 새로운 기술로는 작은 저항력으로 큰 발전을 방해하지 않고, 갈수록 많은 날꽃업체들이 디지털 프린트 기술을 생산에 응용해, 어떤 기업들은 이런 기술을 전면적으로 투입해 디지털 프린트 제품을 모두 생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