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운남 대외 무역 증가 강력
1월에는 수입 대폭 하락에 갇혀 운남 당월 대외무역액은 전년 대비 8.2% 하락했지만 수출 일단은 여전히 빠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월 성전 수출액은 전성보다 1.7배 증가했으며 지난달 대비 42.3% 증가했으며, 이 강세에 따라 운남 대외무역세가 반전, 1 ~2월 윈난 수출입 외무역액은 전년 대비 20.9% 증가했다.
1 ~2월 무역흑자를 보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5배나 늘어난 업계 분석인들이 수입을 늘리는 것은 다음 단계의 윈난 대외무역의 주력점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1월 중 운남 대외무역수출입액은 동기 대비 8.2%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2월은 강세로 풀려나며 대외무역세를 반전했다.
2월, 전성 수출 129억6억원, 동기 대비 1.7배 증가했으며, 지난달 대비 42.3% 증가했으며, 수입 29억원, 전년 대비 44.6% 하락했다.
곤명 세관 관계자는 "수출 급증의 연동 하에 1월 무역액은 158.6억원으로 지난달 8.2%가 57.7% 하락해 수출입 전체가 반등했다"고 지적했다.
비즈니스부 주재곤명 특파원 분석에 따르면 1월 윈난 대외 무역 수출입 하락의 주요 원인은 두 방면으로, 수입 침체가 대외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나타났다.
경제 하행 압력이 여전히 커지고, 수입 수요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 영향으로 1월 윈난성 대외무역 수입이 2014년 4분기 이후 침체세를 이어가며 수입액이 계속 하락했다.
주요 수입 상품 중 전기, 금속 광사, 농산물 (00061, 주식), 목재 수입액은 전년 대비 27.2억 위안, 대외 무역에 대한 전체적인 영향이 뚜렷하다.
둘째는 동맹 시장에서 미얀마, 라오스 무역과 대폭 하락했다.
1월 윈난 미얀마 수출입 37.7% 하락, 라오스 수출입 83.3% 하락, 전성 및 동맹 무역 하락의 주요 요인이 됐다.
이 가운데 미얀마 휴대전화 수출이 대폭 격감하여 미얀마 통나무의 수출 영향을 받아 미얀 원목 수입에 대폭 하락했다.
같은 기간 금속형 모형, 집적 회로 위주의 보세 물류 무역이 정지된 것은 라오스 무역에 대한 주요 원인이다.
미얀마와
라오스
무역이 크게 하락한 것도 동맹의 수출입 무역액과 비교 20.3%의 하락을 초래했다.
2월 들어 성 전기 제품, 농산물, 방직품 및 의류, 가구 수출, 등구 등 상품이 수출 단락세를 맞아 동맹 국가의 대외 무역 수출입액의 변화 추세를 전환할 예정이다.
1 ~2월 전성은 동맹 수출입 132억4억4000만원으로, 전 성 대외무역의 48%를 차지했다. 그중 미얀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무역액은 43.7억, 21억9억과 15억9억원으로, 전성과 동맹의 전 3대 무역 파트너였다.
이 같은 비즈니스부 주재곤명 특파원들도 윈난 1월 상품 수출 증가점이 몇 가지 증가했다. "윈난성은 수출 규모가 비교적 낮은 도자기 제품, 가구, 등구, 신발 가방 등 노동 밀집형 상품이 빨리 증가해 기전제품, 농산물 등 주요 상품의 수출이 완화되고, 심지어 하락의 불리한 영향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리며 유럽연합과 미국에 대한 확연히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상품 수출단이 여러 가지 성장점을 맞으면서 수입단이 동기 대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월 수입액은 전년 대비 52.8%, 2월 동기 대비 44.6% 하락했다.
2014년 정황으로 보면 전년 대비 수입이 11.2% 증가했다. 2014년 싱글로 봤을 때 대외무역액은 거의 전년도 대비 하락세를 보이지만, 2014년 12월 대비 53.1% 하락세를 보였다.
이는 직접적으로 운남 대외 무역 수출입 흑자가 더 커지고 1 ~2월 윈난 무역흑자는 166억 위안에 달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의 무역흑자는 더욱 커졌다.
흑자
14억 4천만 위안, 1 ~2월은 작년 같은 기간의 11.5배다.
1 ~2월 운남 수입액은 54억 8000만 원으로 보면 중미얀유 가스관 전체가 천연가스 38.2만 톤, 13.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이 상품의 수입이 없다.
만약 올해 이 항이 없다면, 윈난 무역흑자는 작년 동기보다 12.5배나 늘어났다.
업계 분석 인사는 추측을 돕는다고 지적했다
출구
빠른 성장원인원인원인이 3개차원: 계절적 요소, 설명절연휴가 영향을 받아 2014년 기업 수출수출이 1월2월중중상초순으로 이 요요요요요요요요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원인이 1월2월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상증가증가해 2014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년8월중초초초초중중중중중중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중성장해 1월중 상증가증가해 1월중 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중가다
이로써, 이는 직접적으로 운남 무역흑자가 더 커지고, 전국적인 형세로 보면, 올해 1 ~2월, 중국 수출입 총액은 3조79억 위안, 무역흑자가 7300여 억여 억여 억여 억여 위안으로 전년 동기보다 11.6배나 늘었다.
수입의 지속적 부담 성장을 겨냥한 중국 상무부 대변인 심단양은 중국 정부가 무심코 무역흑자를 추구하지 않고 수입을 확대하는 것은 여전히 올해 중국 대외 무역 정책의 주요 주력점 중 하나라고 밝혔다.
심단양은 중국이 수입하는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5년째 세계 2위에 머물렀지만 수출이 더 빨라지기 때문에 무역흑자는 크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수입 확대는 올해 중국 대외 무역 정책의 주요 주력점 중 하나다.
지난해 10월 국무원 사무청이 수입을 강화하는 약간의 의견 강화에 관해 적극적인 수입 촉진 전략을 추진하려면 선진기술 설비와 핵심 부품 수입을 확대하고 국내 필요한 자원 수입을 안정시키는 데 합리적으로 소비자 수입을 늘려 국내 생산 생활수요를 충족시켜 국내 경제 전환과 구조조정을 촉진시켜야 한다.
이는 올해 수입을 확대하고 무역 균형을 유지하는 주요 노력과 조치다. 우리는 올해 한층 더 큰 힘을 들여야 한다.
- 관련 읽기
- 철금 | 실크 장식 천은 저곡 단계로 들어갔다
- 전문 시장 | 전통 시장 폴리에스테르 실크 전체 마케팅 위주
- 산업 투시 | 사치품 을 소비하는 국도 에는 과도한 민주화 가 아니다
- 회원 전구 | "브랜드 부수기" 를 해독하는 아르마니
- 공문 창작 | 충칭시 직속 기관 공문 창작 기능 향상 전제 훈련반 순조롭게 개편 하다
- 공문 창작 | 2015 촌관 신론 비고 공문 서식: 의안
- 회계 출납 | 재무 관리자 는 세금 을 협의하는 것 을 계획할 수 있다
- 자산 관리 | 재무 관리 의 몇 가지 경지 를 가볍게 분석하다
- 보전을 경영하다 | 중소기업 은 연관 회사 를 이용하여 자금 의 병목 을 완화 시켰다
- 계약본 | 유한책임회사 계약을 설립하다